삼성 에어드레서 사용 후기(feat LG 스타일러와 비교)

삼성 에어드레서 사용 후기(feat LG 스타일러와 비교)

얼마전에 삼성과 LG 신발관리를 소개한적이 있는데요. 기능은 괜찮은데, 100만원이 넘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 그런데, 신발에 진심인 매니아를 위한 제품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LG에서는 다소 매니아를 위한 새로운 상품을 가끔씩 출시합니다. 실내 채소 재배기나 가정용 맥주 제조기 그리고 코로나 마스크가 있었습니다. LG에서는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슈케이스로 자외선 차단과 습도 관리를 해주며 슈즈 쇼룸을 만들 수 있는 가전입니다.

컬러도 마음껏 세팅하고 테트리스처럼 쌓아서 여러개를 전시할 수도 있고, 신발 보관에 초점이 맞춰지기 보다는 전시에 맞춰져있습니다. 색상, 밝기와 간접 조명 선택까지 가능하고 앱으로 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바지 주름

바지 주름

남자분들은 아무래도 정장을 많이 입으실텐데 바지주름 관리도 가능합니다. 스타일러는 바지를 끼우는 곳이 있고 판이 바지를 눌러주면서 바지 주름을 펴는 방식이고, 에어드레서는 바지 아랫쪽에 무게가 있는 추를 매달아서 바지 주름을 펴는 방식입니다.

두 상품 모두 스팀 기능이 있습니다. 100도의 스팀을 뿜어내는 LG 스타일러와 탈취까지 가능한 제트스팀 기능을 갖춘 삼성 에어드레서. 둘 중 선택은 개인 취향일 것 같네요. 탈취제거 기능은 삼성에만 있습니다.

성능 비교

LG스타일러와 삼성 에어드레서의 성능은 비슷한 가격대에서는 거의 차이 없이 동등하다고 보여집니다. 듀얼에어워시 옷걸이와 상품 내부 최상단 두 곳에서 에어워시가 옷 안팎으로 토출됨 듀얼제트스팀 스팀이 나오는 토출구가 두 곳임 트리플 집진 케어 먼지를 거르는 필터가 3개 황사 집진 필터 1개 보푸라기 필터 2개 삼성 에어드레서 대용량의 가장 큰 강점은 멀티행어로 여러가지 형태의 의류를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5벌의 상의 보관이 가능하지만 사이사이에 옷걸이를 추가로 넣어 총 9벌의 의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튼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드레서

삼성 에어드레서의 경우 냄새는 확실하게 잡아준다는 평이 많습니다. 특히 고깃집을 다녀오고 나서 온몸에 베인 고기냄새를 뺴는데에는 에어드레서가 더 좋다는 평입니다. 에어드레서는 향기 시트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이 향기 시트지의 향이 약간 인위적이고 셀 수는 있지만 꿉꿉한 냄새를 잘 잡아주기 때문에 비가 온날 황사비를 맞았고, 고깃집을 다녀왔다면 향기 시트지를 이용해서 주면 드라이클리닝을 한 것 같은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결론 냄새를 잘 잡아주는 건 삼성 가 더 좋습니다.

먼지 터는 방식

LG 스타일러 LG 스타일러는 전체를 흔들어서 먼지를 털어줍니다. 그렇기에 기계가 흔들리는 소음이 있는 편입니다. 흔히들 덜덜덜 떨리는 소리가 난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하지만 정말 기계가 혼신의 힘을 다해서 털어주기 때문에 먼지가 더 잘 털린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삼성 에어드레서 삼성 에어드레서는 공기의 바람을 이용해서 먼지를 털어주는데요. 대신 에어드레서는 소음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틀어놓고 종료음을 듣고서야 에어드레서 돌렸다는 사실을 인지할 정도입니다.

먼지를 공기로 쏴주기 때문에 정말 너무 미세한 미세먼지까지 잘 털어질지는 의문입니다. 확인할 방법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황사 코스로 돌리면 조금 더 뽀송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성능면에서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결론 먼지 터는 방식은 다르지만 결과는 비슷합니다.

급하게 옷을 다시 입어야 할 때 좋습니다.

옷도 니트, 코트, 패딩 등 관리가 힘든 종류들의 옷도 모두 가능하며. 목도리나 인형, 베개, 배낭 등도 모두 가능합니다. 아이의 어린이집 가방에 음식물이 흘러 냄새가 날 때도 급할 때는 물티슈로 닦고 의류관리기를 돌리니 냄새가 빠지더라고요. 급하게 옷에 음식물을 흘렸는데 다시 입어야 할 때 대충 빨아서 건조기능을 돌려도 한 시간이면 바짝 말라서 유용합니다. , 모두의 장단점이 명백한 만큼, 실사용해본 후기를 토대로 한번 비교해 보시고 구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LG스타일러종류 LG 스타일러의 경우 오브제 컬렉션과 같이 디자인 상품도 있습니다.

가격대는 100만 원대에서 180만 원대입니다.

권하는 사람

의류 관리를 잘하고, 냄새에 예민하신 분 드라이클리닝을 자주 하시는 분 매일 정장 입고 출근하시는 분 교복을 입은 자녀가 있는 분 겨울용 외투가 많거나 정장을 입고 다니는 경우, 혹은 꽃가루 알레르기처럼 사용빈도가 많으면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자리도 꽤 차지하기60cm 정도 때문에 사용빈도가 많지 않다고 생각되면 잘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구입을 해야 한다면 5벌용을 추천드리고, LG 혹은 삼성상품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