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디 칼로리 영양정보 salady 샐러드 메뉴 정리

샐러디 칼로리 영양정보 salady 샐러드 메뉴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맛본 허닭 잡곡밥 도시락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허닭 제품들은 예전에 언젠가 한번 우연히 맛보고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자주 이용중인데요, 특히 이용중인 제품이 바로 요 허닭 잡곡밥 도시락 입니다. 밥 차려먹기 귀찮을때 렌지에 단순하게 돌려주기만 하면 되고, 칼로리도 낮아서 식단 관리도 쉽게 할 수 있고요. 맛도 나름 나쁘지 않은 편이라 자주 먹게 되더라구요. 오늘은 허닭 잡곡밥 도시락 중 흑현미잡곡밥 미니돈까스 맛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허닭 잡곡밥 도시락 흑현미잡곡밥 미니돈까스는 아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다이어트할 때에 마라탕 먹는 법
다이어트할 때에 마라탕 먹는 법

다이어트할 때에 마라탕 먹는 법

그러면 다이어트를 할 때 마라탕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마라탕을 먹는 이유는 분명 자극적이고 매운맛 때문일 확률이 크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국물을 아예 먹지 않을 수는 없을 겁니다. 그렇다면 건더기를 바꿔야만 해요. 중국당면이나 가공육, 떡과 같이 탄수화물이나 지방에 많은 건더기들 보다는 건두부나 푸주 같은 단백질 비중이 높은 재료를 담고, 청경채나 채소를 많이 담아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가공육류 건더기는 넣지 말고 해산물이나 지방이 적은 고기로 대체해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이런 방안으로 먹는다면 마라탕도 그런 식으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되지는 않습니다.

현미vs백미 영양성분 비교
현미vs백미 영양성분 비교

현미vs백미 영양성분 비교

현미와 백미를 비교해보려면 벼를 도정하는 과정에서의 그 맛과 영양이 달라집니다. 현미는 도정의 정도를 덜 거쳐 왕겨만 벗겨낸 것이고, 현미에서 쌀겨층과 쌀눈을 제거해 배유 부분만을 남긴 것이 바로 백미가 되기 때문에 흰쌀밥만 먹는다면 쌀겨와 쌀눈의 영양소를 먹을 수 없게 됩니다.

현미의 영양성분 성분은 무기질과 비타민의 함유량의 경우 백미보다. 2배 이상 높으며 세부적으로 식물성섬유 4.7배, 지방 3배, 티아민 8배, 리보플라빈 2배, 엽산 10배. 철분 6배, 칼슘 2.3배, 마그네슘 7배, 칼륨 3.3배로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현미밥 칼로리가 백미와 동일하다고 해도 풍부한 영양성분을 통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미 대신 현미밥으로 바꾸어 먹을 경우 체중감량 효과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웜볼 warm bowl

웜볼은 5가지가 있습니다. 샐러디에서 웜볼도 먹고, 일반 샐러디인 샐러드도 먹어보았는데 나는 웜볼이 더 맛있어서 여러번 사먹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밥이 있어서 엄청 든든하고 현미와 잡곡이 섞인 밥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잡곡밥을 좋아해서 만족스러웠지만 아닌 사람들도 있을테니 잡곡밥을 불호한다면 샐러드만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칠리베이컨맛은 가장 인기가 좋다고해서 먹어봤었다. 이게 제일 평이 좋던데 개인적으로는 엄청나게 맛있고 또 먹고 싶은 맛은 아니었지만, 샐러디 검색하면 이걸 가장 추천하더라. 우삼겹맛은 고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가장 처음 사먹어봤던 맛. 오리엔탈 간장소스를 줘서 잘 어울린다.

이외에 치킨소시지 웜볼, 단호박두부 웜볼, 할라피뇨치킨 웜볼이 있습니다.

팥밥 효능

팥은 다이어터라면 이미 접해봤던 곡물이라고 생각됩니다. 팥을 끓인 물을 수시로 마셔주면 얼굴 등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죠. 팥은 부종이나 노폐물이 소변으로 급속도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몸에 붓기가 많고 붓기가 오래 가는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평소 몸에 수분 배출이 되지 않아 물살이 찐 분들에게는 특히 팥이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팥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큰 도움을 줍니다.

현미밥 짓는 방법은?

현미밥을 처음 먹을 때에는 백미에 비해 까슬거리는 식감 때문에 먹기가 힘이 들 수 있습니다. 현미밥만 먹는 것이 어렵다면 현미와 백미를 섞어 먹거나 현미 찹쌀을 넣어서 섭취하여도 현미밥 칼로리와 효과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현미 쌀을 씻을 때 처음 씻은 물은 손으로 비비지 말고 바로 버려야 냄새가 배지 않고, 현미밥을 지을 때는 물을 늦게 흡수하므로 최소 2시간 이상 물에 불려서 먹어야 합니다. 물에 계속 불리는 것도 좋지만 12시간 불린 후 물을 버리고 젖은 상태로 2시간 이상 더 두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