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교육청 추경예산 12조 8,798억원 수정의결

서울시의회 교육청 추경예산 12조 8,798억원 수정의결

코로나 시국으로 인한 자영업자분들 정말 고생 많으시죠?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피해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라는 혜택으로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 22일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코로나 손해 보상을 위해 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방침을 공식화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신청대상과, 방법을 한번 더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금일 단순한 회의를 연뒤소상공인. 자영업자 손실보상 방안에 관해 명백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주면 급속도로 현 정부에 추경 요청을 할 수 있고, 만약 되지 않을 시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면서 국회로 보내는 방안을 신속히 추진하겠다라고 입장을 표명하였습니다.


손실보전금
손실보전금


손실보전금

소상공인에 대한 정당한 손실보상을 위한 손실보전금은 추경안이 국회에 통과되면 바로 3일 이내에 지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사전에 모든 준비를 마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손실보전금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 등 을 대상으로 업체별 매출규모, 손해 수준 등을 고려하여 최소한 600만 원 최대 1,000만 원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이에 대하여 국세청 과세데이터를 사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손실보전금 사전 산정 등 신속지급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사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추경 확정 시 별도 증빙서류 제출 없이 소상공인의 신청과 한꺼번에 손실보전금을 신속 지급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2022년 2차 추경 국회 확정안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상보다.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조금이나마 증액된 액수로 편성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중기업은 매출 50억원 규모까지 상향이 되었고, 특고프리랜서 등 취약계층이나 버스택시기사님들에 대한 금액도 100만원씩 올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에 대한 규제도 거의 풀려가는 시점에서 모두들 힘내시고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