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서원동 추석 차례상 상옷차림 명절 쎄쎄쎄 푸드빌리지 선택 한 번 으로 제사 음식이 우리집에

서울 관악구 서원동 추석 차례상 상옷옷차림 명절 쎄쎄쎄 푸드빌리지 선택 한 번 으로 제사 음식이 우리집에

당일 요리 . 당일 배송 가족 끼리 오손도손 모여 편하고 여유 있는 시간 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성껏 도와드립니다. 명절 . 기일 . 기제사 . 49제 . 삼우제 . 납골당 언제든 쎄쎄쎄푸드빌리지 에서 더 편리 하게 더 정성 스럽게 제사 음식 준비 해드리겠습니다. 이용 해주시는 많은 고객님들께서 소중한 후기들 남겨주시는데요, 볼 때 마다. 감사함을 느끼고 더욱 더 책임감을 가지게 되네요 믿고 이용해주시는 만큼 더더욱 정성껏 준비해드리겠습니다.


추석의 유래
추석의 유래


추석의 유래

가을을 축하해야만 되는 원래 의미에 더해 수확, 발해 승리를 축하하는 의미를 더합니다. 추석이 언제부터 행해졌는지는 올정의롭게 알 수 없으나 신라에 이미 있었던 것으로 보아 삼국시대 이전에 시작되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한이란 크다라는 뜻이고 가위란 가운데를 나타내는데, 가위란 신라 시대 때 여인들이 실을 짜던 길쌈을 가배라 부르다가 이 말이 변해서 된 것입니다. 위키백과 추석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하는 일 첫 번째 일은 차례를 지냄이때 설날과 달리 흰 떡국 대신 햅쌀로 지은 밥을 짓고 햅쌀로 술을 빚고 햇곡식으로 송편을 만들어 차례를 지내는 것이 상례입니다.

차례가 끝나면, 차례에 올렸던 음식으로 온 가족이 음복을 합니다. 아침식사를 마치고 조상의 산소에 가서 성묘를 합니다. 추석에 앞서 낫을 갈아 가지고 산소에 가서 풀을 깎는 벌초를 합니다.

추석 차례상 표준안
추석 차례상 표준안

추석 차례상 표준안

추석 차례상 표준안에 의하면 추석 차례상에 증가하는 기본 음식은 송편, 나물, 구이, 김치, 과일, 술 등 오직 6가지입니다. 여기에다가 만약에 더 올린다면 이는 육류, 생선, 떡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 음식 나물, , 술, 구이고기 굽은 거, 김치, 과일 추가하면 좋은 음식 육류, 생선, 떡 기름진 음식 제사상에 올릴 필요가 없을 뿐더러 예에 맞지 않습니다.

추석은 추수의 계절이라 햇곡식으로 밥 떡 술을 만듭니다. 추석의 대표음식은 송편입니다. 올벼로 만든 송편이라 해서 올벼송편이라는 말이 생겼습니다. 송편 속에는 콩 팥 밤 대추등을 넣는데 모두 햇것으로 합니다. 열 나흘날 저녁 밤은 달을 보면서 가족들이 모여 송편을 만듭니다. 송편을 곱게 만들면 예쁜 배우자를 만나게 되고, 잘못 만들면 못생긴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고 해서 결혼 안 한 처녀 총각들은 곱게 만들려고 합니다.

추석 술은 백주라고 하여 햅쌀로 빚기 때문 신도주라고 합니다. 녹두나물과 토란국도 미각을 돋우는 추석 음식입니다. 녹두나물은 잔칫상에 잘 오르고, 토란은 신체를 보한다고 해서 즐깁니다. 오늘은 추석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사회가 되고 추석의 고유의 의미가 많이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추석의 원래 뜻을 계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