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연435%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 5%까지 뛰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연435%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 5%까지 뛰었다

2022년 1월. 3차례 월급을 받고 나서 기업 근처 지점에 방문하여 한도제한계좌2로 올렸습니다. 다른 은행들이었으면 이 정도면 바로 한도제한이 풀리는데, 신한은행은 바로 풀 수 없었고, 한도제한계좌2를 풀기 위해서는 또 오랜 시간을 보내야만 했다. 그래서 자동이체로 한도제한이 없는 원래 내 주거래 은행계좌로 이체해서 월급을 사용했었다. 하지만 올해 5월에 사직을 하면서 신한은행 계좌에 이체되던 급여가 끊겼다. 적금은 이미 7번을 넣어서 5회가 남은 시점이었고 해지하기는 아까워서 남은 5회가 출금될 최소한의 금액만 남기고 내 주거래 은행 계좌로 모두 다.

그렇게 또 5개월이 지났다. 얼마 전, 신한은행 적금의 만기일이 되어서 돈을 찾으려고 했다. 12개월 동안 50만원씩 넣었는데 약 611만원으로 만기지급 되었습니다.


imgCaption0
신한 청년 통장 유의사항

신한 청년 통장 유의사항

상품 가입 전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가입자격 충족여부를 확인합니다. 만기일 전에 해지할 경우 중도해지 처리됩니다.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포함 중도해지 시 과세 면제 및 정부기여금 혜택을 받을 수 없고, 납입금액에 대해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됩니다. 일부해지 및 계약변경은 불가하나, 질권 설정은 가능합니다. 계약 만료일 동안 추심, 상계 등으로 가입자가 본인 납입금을 수령할 수 없는 경우 정부기여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이 적금 가입 시 서민금융진흥원이 가입자에게 지급하는 정부기여금의 지급조건, 지급액, 지급시기 및 방법 등에 찬성한 것으로 봅니다. 이 금융상품을 가입계약하시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 예치 기능

원화가 들어있는 계좌에서 외화입출금예금 통장으로, 혹은 반대방향으로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는 매일매주매월 단위로 자기만의 방식으로 설정해볼 수 있고,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상한 환율과 하한환율을 지정해서, 환율이 상한 이상으로 올라가면 자동이체가 정지되고, 하한환율 이하로 내려가면 1.55배까지 추가 이체가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이체 시에는 50% 자동 환율우대를 받습니다.

예치금의 규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만, 보통 3050 정도의 환전우대가 있습니다. 다. 아시는 것처럼, 외화는 살 때와 팔 때의 가격이 다릅니다. 매매기준율로 표시되는 금액 대비 사고 팔사고팔 때의 가격차이를 스프레드라고 부릅니다. 현재 미국 달러는 사고팔 때 개별적으로 기준율 대비 1.75의 스프레드가 있습니다. 50의 환전우대가 있다는 것은, 사고 팔 때 스프레드를 1.75가 아닌 0.75로 해 준다는 얘기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달러를 사는 가격은 1.325.20기준율 1.0175스프레드 1.75 적용 1348.39원이 되는데요. 50 환전우대를 적용받으면, 1336.80원으로 0.875 환전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하나의 계좌에서 10가지 통화에 대한 예금을 지원합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입금 단위로 최대 999건까지 예금 만기일을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입금 건별로 1회에 한해 일부 해지가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통화는 호주달러(AUD), 캐나다. 달러(CAD), 스위스 프랑(CHF), 유로화(EUR), 영국령 파운드 스탈링(GBP), 홍콩 달러(HKD), 일본 엔화(JPY), 미국 달러(USD) 등이 있습니다.

외화예금에도 국내 예금상품과 똑같이 이자가 지급되는데요. 상품에 따라 이자율은 차이가 있습니다. 수시입출금 방식의 예금통장에는 금리가 대부분 낮지만, 112개월 사이로 만기를 정해두는 정기예금 방식은 해당 국가의 기준금리에 따라 이자를 지급합니다.

아시는 것처럼 미국 기준금리가 빠르게 올랐습니다. 현재 12개월 기준 달러외화예금 금리는 거의 5%에 육박합니다. 달러를 싸게 사서, 높게 팔 수 있다면야 환차익에 이자를 더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기능

이체주기를 정해두고 ex 매일매주매월 정해둔 원화금액만큼 자동으로 외화를 구매 및 입금하는 기능이 대배분 제공됩니다. 자동이체는 상한 환율과 하한환율을 정하게 되는데요. 환율이 상한을 넘어가면 자동이체가 정지되고, 하한보다. 내려가면 정해둔 금액보다. 1.55배 사이에서 추가로 외화를 구매 및 적립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환율 변화가 클 때에는 계속 환율정보만 들여다볼 수 없으므로, 이렇게 상한 과 하한을 정해두고 주기적으로 달러를 구매/적립하게 해 두면, 장기적으론 요구하는 환율 구간으로 외화를 모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자동이체 기능에는 대부분 환율우대를 더 해 주므로, 외화 구매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