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환급제도 활용 방법 및 127만원 환급 후기

월세 환급제도 활용 방법 및 127만원 환급 후기

다가오는 2024년 기준으로 월세 환급받는 방법과 최대 127만 원 받았던 후기에 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자리톡 어플로 환급받을 수 있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던데 구체적인 내막에 에 대하여 공유합니다. 본 내용만 잘 알고 있어도 생활비 엄청 아낄 수 있어요. 월세 환급제도 이용 방법 및 127만원 환급 후기 본 내용은 2023년 7월 1일 자로 작성되었습니다. 근로자가 연말정산 때 월세에 대한 세액공제를 받는 것입니다. 사업자는 안타깝게도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세액공제라는 개념을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합니다. 연말정산을 하는 이유는 자신이 벌어들인 소득에 에 대하여 세금을 정산하는 것입니다. 돈 벌었으면 당연히 세금내야됩니다. 그러나 계산 과정에서 본인 연봉을 있는 그대로 집어넣으면 세금이 어마무시하게 나옵니다.


월세액 한도 750만 원
월세액 한도 750만 원

월세액 한도 750만 원

1년 동안 냈던 월세 중에 환급을 적용받는 금액 한도는 750만 원까지다. 이걸 넘어선 초과분은 대상이 아니라는 소리다. 예를 들어서 월세 100만 원인 집에서 살고 있다고 해보자. 1년이면 1,200만 원입니다. 한도 750만 원을 제외한 450만 원은 환급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한도 750만 원을 한 달 치 월세로 따져보시면 62만 5천 원입니다.

750만 원에서 17%를 곱하면 최대 환급액 127만 5천 원이 나옵니다.

신청 기간
신청 기간

신청 기간

1단계로, 3월 11일까지 모든 서류를 제출하는 것으로 월세 환급 신청은 완료됩니다. 환급은 신청 후 30일 이내에 되는데, 서류 제출을 2월에 했으면 3월에 환급되고, 3월에 했으면 4월에 환급됩니다. 제출 서류는 임대차계약서와 납입증명서류 2가집니다. 납입증명서류는 계좌이체한 통장사본이 대표적이고, 카드결제를 했다면 내역을 뽑아서 제출하면 됩니다. 최근들어 자동이체, 카드결제를 알아서 해주는 앱 서비스도 출시되어 있으니까 참고하기 바란다.

2단계로, 연말정산 때 신고를 놓쳤다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 다시 하면 됩니다. 이 과정은 직장인한테 어려울 수 있으니까 SSEM과 같은 세금 대리신고 플랫폼을 사용하는 게 편합니다. 직장인 중에서 부업으로 사업소득까지 벌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차피 종소세 신고를 해야 돼서 SSEM을 이용하면 신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요.

2023년 12월 31일 무주택 세대주
2023년 12월 31일 무주택 세대주

2023년 12월 31일 무주택 세대주

연말정산 개념은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벌어들인 수입에 에 대하여 2024년 1월쯤에 회사와 함께 서류를 준대조적으로 제출하게 됩니다. 무주택 세대주라고 해서 본인 명의로 된 부동산 자산이 없으면서 세대의 주인이어야 하는데, 쉽게 얘기해서 전월세 집에 혼자 살고 있다면 보충하는 조건입니다. 다른 사람과 같이 살아도 자신이 세대주로 주민등록등본에 기재되어 있다면 됩니다.

전입신고할 때 알아서 다. 정리됩니다.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 조건을 충족하든지 아니면 기준시가 3억 원 이하 가격을 충족하든지 둘 중에 하나만 만족하면 됩니다. 부동산을 표현하는 가격 종류는 무척 많은데, 그중에서 기준시가는 세금을 거두기 위해서 만들어놓은 가격입니다.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서 다음과 같은 경로로 이동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업무용 오피스텔 부가세 환급 가능할까요?

자신이 연 판매 수익 4800만원 이하의 간이사업자라면 이미 부과세가 면제되므로 낼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사업자라면 부가세를 납부해야합니다. 하지만 이 부과세는 매입세액으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과세자라면 1월부터 6월까지의 부가세 내역을 7월 25일까지 신고 및 납부하면 됩니다. 환급은 비슷하게 세금을 더 냈을 때 가능한 것으로 매출세액이 매입세액보다. 높으면 더 내야합니다.

매출액이 큰 데 간이과세자라면 장부를 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 세무컨설팅이나 온라인 장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권장됩니다. 부가세를 공제 받거나 환급 받으려면 무조건적으로 세금계산서를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에 남아있기에 최근들어 편리하지만 혹시 모를 장부에 기입할 사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월세 환급 제도 신청 꿀팁

바로 결론을 말씀드리면 자리톡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자리톡은 월세 환급 제도 신청도 가능하지만 임대인이 필요한 것까지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확정일자 신고, 납부일 알림, 민원전달, 고지서, 납부내역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많이 알고 계시는 삼쩜삼과 비슷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검색엔진에서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월세 환급 제도 신청은 월세 계약 종료 후 5년 이내에 신청하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