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력자 실손보험 가입기준 비교 제안 가격 당뇨 암 고혈압 의료실비보험 정보

유병력자 실손보험 가입기준 비교 제안 가격 당뇨 암 고혈압 의료실비보험 정보

의료실비보험은 크고 작은 상해 사고나 각종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생겨나는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써, 이같이 이유로 민영보험 중에 가장 처음 순위로 가입하는 인기가 가장 많은 보험입니다. 가벼운 질환이나 상처라면 의료비 부담이 크지 않지만 암과 같이 중증 질환은 치료법에 따라 방대한 의료비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의료실비보험은 입원 치료 시 최고 5천만원 한도까지 보장하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비보험, 실손보험, 실손의료보험 등 여러 이름으로 통용되고 있고 단독 의료실비보험, 특약형 실비보험 등 종류가 다양하고 취급하는 보험사도 많아서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보험료 재정을 세우자
보험료 재정을 세우자

보험료 재정을 세우자

실손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도 보장을 받기 전까지는 지출에 해당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특약을 추가하여 더 많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그만큼 보험료를 올라가게 됩니다. 충동 구매를 하듯이 보장을 추가하여높은 보험료로 가입을 했다가는 나중에 보장은 물론 유지도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현재 수입과 자산 현황을 고려하여 부담할 수 있는 실손보험료의 적정 수준을 미리 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외부 보험채널을 통해 의료실비를 가입할 경우
외부 보험채널을 통해 의료실비를 가입할 경우

외부 보험채널을 통해 의료실비를 가입할 경우

일반적으로 보험설계사를 끼고 보험 상품을 가입하려고 하면, 단독 의료실비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이건 판매채널이 수수료로 먹고 살다보니, 의료실비만 가입하는 것이 실제로 남는 장사가 아닙니다. 보니 정책적으로 차단해 둔 것으로 보입니다. 최소 가입할 수 있는 보험료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비 보험료를 포함하여 건강보험 등 특약사항을 반영해서 3만원을 채워야지 가입하도록 말이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교몰 보험설계사를 통해 꼭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상식적으로 보험설계사를 끼면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보험료를 올라갈 가능성이 높지만, 여러가지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주기 때문에 저에게 가장 적절한 보장을 도와주는 보험사를 선택함에 있어서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보장내용을 정리하자
필요한 보장내용을 정리하자

필요한 보장내용을 정리하자

의료실비보험은 의료기관에 지불한 의료비를 청구출하는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실손보험 담보만 필요한지 실손보험 외에도 암보험, 운전자보험, 간병보험 등의 특약들도 필요한지에 따라 단독실손보험, 특약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별하여가입해야 합니다. 다른 암보험이 없습니다.면 암보험 특약인 암진단비, 암수술비 등을 추가하여 암보험을 같이 가입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장한도권장금액 판단하기

비교보험몰등을 통해 우선 견적을 받아보시면, 현재 제가 가입한 보험 상황을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보험의 구성을 이해하는 것과 동시에, 보장의 대한 권장금액에 대한 시장 기준치를 보여줍니다. 물론 권장금액이란 것이 적정하냐는 업체가 건의하는 가격이니, 비교할 수 있는 기준이 없어서 제가 딱 잘라서 말씀드리기 힘든 포인트이긴 합니다. 하지만 필요하지 않고 보장금액을 높게 설정할 필요가 없음은 인지할 수 있는 벤치마킹 기준으로 삼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권장금액의 최대치로 보험료를 설계해 보면, 보험료를 부담스럽게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의 자금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단독 의료실비실손의료는 가입 가능 여부?

처음 정답을 말씀드리면, 단독 의료실비만 가입은 온라인 다이렉트 채널에서는 가능합니다. 제가 모든 보험사가 다. 가입한지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대부분의 온라인을 통한 다이렉트 가입이 가능한 것은 직접 확인하였고, 실재 온라인으로 직접 단독 의료실비만 가입하였습니다. 쾌락적인 것은 일반적으로 의료실비보험은 현재 4세대 기준으로 동일한 가이드라인을 적용하지만, 현실 상품 비교를 하면서 깨달은 것은 보장한도를 5천만원 내외에서 보험사별로 보험료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3대 비급여 항목도 보험사마다. 기준을 조금씩 다르게 세팅하고 있습니다.

보험가입여부는 결국 경제적 여건이 중요

개인적으로 보험이 꼭 필요하냐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트랜드만 봐도 생명보험의 경우 가입률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는 가족보장형이나 저축성 보험등 장기형 보험 상품이 많기 때문에 경기가 어려워지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2019년 보험연구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들이 쉽게 예상하는 것과 같습니다.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30대부터 시작해서 보험가입률이 높은며 40대 가입률이 가장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