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실비보험 비교홈페이지,실비보험 실손보험 다이렉트 순위
실손보험은 그룹별로 할증이 적용되는 1세대, 2세대, 3세대 실손보험과 개인 할증이 적용되는 4세대 실손보험으로 나눌 수 있어요. 비급여 보험금 지급액에 따른 4세대 실손보험의 할증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실손보험 할증 조건을 확인하려면, 먼저 본인이 가입한 실손보험이 몇 세대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실손보험은 가입한 시기에 따라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로 구분합니다.
1,2,3세대 실손보험 할증
1세대, 2세대, 3세대 실손보험 할증은 개인이 받은 보험금 지급액과 무관합니다. 병원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과 병원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사람에게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개인이 지급받은 비급여 보험금에 의해 보험료 결정되는 4세대 실손보험과는 달리, 13세대 실손보험은 단체요율이 적용되어 해당 실손보험 가입자의 성별군과 연령군을 나누어 보험기업 손해율에 따라 할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이 병원을 가지 않아도,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아도, 본인이 속한 그룹에서 보험금 청구가 많이 발생하면 갱신시 보험료 크게 상승할 수 있어요.
실비보험 가입조건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의 가입조건은 그리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먼저 연세 제한이 있는데, 보험사마다. 상품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 실비보험은 만 6065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가능한 시작 연령은 0세, 태아 때부터도 가능 그 이상이라도 별도로 있는 노후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 노후 실비의 경우 가입 가능 나이는 보통 만 50세에서 최대 75세까지입니다.
또한 어떤 보험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현재 병을 앓고 있거나 지난 몇 년 간 병력이 있는 경우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런 유병력자를 위해 따로 마련된 유병자 실손보험이 존재하니, 참고바랍니다. 이 상품의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같은 만성질환환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325유병자 보험
유병자보험 가입 조건은 325 고지사항이라고도 하는데, 내용은 3개월 이내 입원과 수술, 추가 검사 등의 소견이 없어야 하며,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 수술한 적이 없고, 5년 이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한 이력이 없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단순한 몇 가지 사항에 충족하기만 하면 가입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보험과 여러 부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가정 보험료 산출해서 다른 보험사의 상품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4세대 실비보험 보장 범위
총 다섯 개의 담보가 존재하고 병원 치료비에서는 급여 80, 비급여 70를 보장합니다. 4세대 실비보험의 특징 중 하나는 급여와 비급여 보장이 나뉘어져 있다는 것인데, 비급여의 경우 특약으로 따로 보장 받게 됩니다. 담보는 크게 다섯 가지로 나뉘는데, 4세대 실비보험 주계약 급여 담보상해와 질병는 주계약에 속하고 급여 항목을 보장합니다.
유병자 암보험 보장 내용
암 진단비 암으로 진단을 받은 경우에 한 번에 지급되는 보험금입니다. 가입금액에 따라 1천만원부터 1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유사암이나 소액암의 경우 가입금액의 10 20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암 수술비 암으로 인해 수술을 받은 경우에 지급되는 보험금입니다. 가입금액에 따라 1천만원부터 5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유사암이나 소액암의 경우 가입금액의 10 20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암 입원비 암으로 인해 입원을 한 경우에 지급되는 보험금입니다. 가입금액에 따라 1일당 2만원부터 1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유사암이나 소액암의 경우 가입금액의 10% ~ 20%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암 투약비: 암으로 인해 투약을 한 경우에 지급되는 보험금입니다.
다이렉트 의료실비보험 어떤 메리트가 있나?
최근에는 병원에 가면 의료실비보험이 있냐고 물어볼 정도로 거의 많은 사람이 실비보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험료 낮추기 위한 방법 중에 하나로 오프라인 설계사를 만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다이렉트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 물건을 살 때도 매장보다. 인터넷을 통해 대조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모든 정보를 알아봐야 하고 보험에 연관된 전문용어라도 나오게 되면 난감할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