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왜 온누리상품권을 많이 쓸까요
경제 및 재테크절약 노하우 온누리 상품권 쏠쏠하게 사용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최근 온누리 상품권을 1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월 중순에 있을 한겨울 동행 축제와 윈윈 페스티벌 행사를 앞두고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한 이벤트라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지역상가라면 전국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조폐공사에서 발행하며,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현금과는 달리 온누리상품권은 5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
종이 상품권은 금액의 60이상 구매해야 하지만 모바일 상품권은 적어도 사용금액이 없어 저가라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려면 금융기관이나 간편결제사 앱에서 가맹점의 QR을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하면 결제됩니다. 현금이나 카드없이도 시장에서 물건을 살 수 있고 10의 할인혜택이 있다고 해서 평소에 시장을 자주가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유형별로 구매방식과 사용처가 다르기 때문에 가맹점 여부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권 유형별 오프라인 가맹점 리스트는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의 전통시장 찾기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지역 시장의 어느 점포에서 사용가능한지 조회가능하며 특정 상호명을 입력해서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지역 내 모든 전통시장, 소형마트, 소상공인 매장 등에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 카드, 모바일 상품권으로 모두 직접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이마트 같은 대형마트나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사용처가 애매할 때는 아래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링크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지류형 상품권 판매처는 대구은행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 시중은행 16개 금융기간에서 할인혜택을 받으려면 신분증을 제시하고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자온누리상품권(충전식 카드) 판매처는 농협은행,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IBK기업은행, BC카드 등 7곳입니다.
카드형 상품권을 사용하는 혜택이 있습니다. 카드형 상품권의 60 이상을 사용 시 나머지 금액을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류형 상품권의 경우 전통시장 가능 매장 1곳에서 한 번에 6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을 잔돈으로 받을 수 있지만, 카드형 상품권은 여러 상점에서 누적 사용한 금액에 60 이상이라면 환급이 가능하여 지류종이 상품권보다는 편리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마트 등 사용처 안내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 가맹점은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가맹점 종류별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농협 하나로마트 아니면 대형마트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사전에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ISP 등록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월 100만 원
모바일 상품권이 아무래도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페이코, 티머니 페이, 시럽, 우리은행 원, 신한은행 쏠, 핀크 앱 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5천 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이 존재하며, 위메프 오, 온라인 굿데이, e경남 몰, 잡아요 등 여러가지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가가 치솟는 경우에 조금이라도 세이브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