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식 사망사고 2명 발생 기업 강력조치 예정
질식 사망사고2명 발생 고려아연 강력조치 예정 사무실 전체에 대한 특별감독 시행 예정 사고발생 작업과 동일작업에 대한 작업중지 증대 추진 등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21.5.30.일 질식사고로 2명이 죽은 고려 아연주 대하여 산업안전특별감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2년19년, 20년 연속 원하청 통합 사고사망만인율 상위 사무실 으로 공표되었음에도 지난 3월에 이어 사고사망이 연속 발생하는 등 회사가 개선의지를 가지고 있는지 심히 의심되기 때문이며 원청과 하청을 합친 사고사망만인율사고사망자수상시근로자수times10,000이 원청의 사고사망만인율 보다.
20.005 차트 업데이트
고려아연은 Bullish Bat Pattern의 PRZ에서 반전하여 TP1을 지나 피보나치 되돌림 0.5까지 도달한 상태입니다. 현재상태에서 TP2까지 상승할 수 있으나, 50의 물량을 익절매한 후 나머지는 TP를 노려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50의 남은 물량으로 트레일링스탑으로 수익을 극대화하거나 TP2에서 익절, 혹은 본전이 올 때 판매하면 이익을 보면서 성공적인 매매를 할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혹여 더한 상승이 있더라도 TP2에서 전량 익절매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려아연은 원래 아연, 금, 은 등 원자재를 제련하는 기업으로 자재 관련주입니다. 다시 말해, 비철금속 테마의 대표 주자 대장주입니다. 그래서 자재 가격이 움직일 때마다. 주가도 같이 출렁이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그런데요 2020년 2차전지용 동박 사업 진출을 정식으로 선언했다. 이미 2017년에 켐코라는 계열사를 설립해 양극재에 들어가는 황산니켈을 생산하고 있었어요. 전기차 산업의 성장은 양극재의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곧 황산니켈의 제공 필요성도 대두될 것입니다.
그런데요 동박은 무엇인가? 동박이란, 2차 전지 음극재를 코팅하는 데 쓰이는 얇은 구리 막입니다. 고려아연은 양극재와 더불어 음극재 소재까지 2차 전지의 핵심 소재를 모두 생산하겠다고 한 것입니다. 이미 고려아연의 재무 구조는 탄탄합니다. 거의 무차입 경영일 정도로 부채비율이 낮습니다. 반면, 영업이익은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고려아연의 주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