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11가지 총정리

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11가지 총정리

저저저번주에 장에 탈이 나고 부터 조금만 과식을 해도 속이 더부룩하다.거기다 다 게워내야 속이 편해지니 생각과 다르게 몸이 구토를 시작합니다.뒷말은 하지 않는 걸로.최근에는 택시 타고 집에 오다가 멀미와 겹쳐.너무 힘들다. 먹으면 소화가 안 되고, 결국에는 구토를 하고.조금 먹는다고 해도 진짜 별로 안 먹었는데도 금방 배가 부르니 금방 배가 고파서 생각 없이 먹으면 과식하게 되고 또 결국엔 구토.악순환뿐입니다. 그제서야 인터넷에 검색해보았습니다.



과일 주스마시기

주스 안에 포함된 비타민과 미네랄이 힘을 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신선한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과일 주스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습니다. 과일주스는 일반적으로 간의 기능을 개선 시켜주고, 에너지를 보급해 주는 당의 일종인 과당의 함유량이 높아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술을 마실때 비타민C가 소변을 통해 대부분이 빠져 나가게 되니 과일 주스를 마셔 비타민C를 보충해 주는 게 좋습니다. 토마토, 오렌지, 코코넛 주스을 마시면 좋습니다.

천천히 산책을 합니다.식후에 운동은 금물. 가장 좋은 방법은 천천히 집이나 일터 주변을 산책 하는 것입니다, 또 는 허리띠를 느슨하게 하고 제일 편안한 자세를 취하고 쉽니다.식후 약 20분 정도는 편안하게 쉬어야 합니다. 다만 역류성 식도염 환자는 눕거나 의자에 뒤로 눕드시 앉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물들이 식도로 역류할 가능성이 큽니다.또 식후에 운동 등 너무 몸을 움직이면 위장의 혈액순환을 그르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삼가해야 합니다.



비타민이란

물질대사나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예를 들자면 비타민은 탄수화물, 지질, 단백질 식품으로부터 에너지를 생산하도록 에너지 대사과정에 조효소로서 작용합니다.비타민은 여러 다양한 구성 원소와 화학구조를 가지며 주로 체내의 여러 생체반응이 쉽게 일어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자체는 에너지를 생산하지 않습니다.다량이 필요하진 않고 소량으로 인체에 작용그렇지만, 체내을 통해서 합성이 불가능하거나 가능하더라도 필요량에 못 미치는 매우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를 통해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탈수 증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자주 수분을 섭취합시다.수분섭취수분을 적당히 취한다면 구토가 완화됩니다. 몸이 불편하여 토할 때 구토를 동반하는 경우는 특히 수분이 중요합니다. 한 번에 마시면 그것으로 인해 속이 울렁일수 있으니 천천히 마셔주시기 바랍니다.스포츠 음료도 좋지만 당분이 많기 때문에, 2 배 희석하여 마시거나, 혹은 전해질을 섭취하는 경구 보충 수액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차

이는 생강 특유의 매운 맛을 내주는 진저롤 성분 때문입니다.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2번째 생강차 역시 소화에 도움을 주는 차입니다. 생강은 허준의 동의보감에 소화를 촉진해주고 구토를 완화한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진저롤은 위액 분비를 늘려주고 위장의 연동운동을 강화시켜 식후 마시면 좋다. 또 한 생강차는 몸의 염증을 가라앉힐 뿐 아니라 구역질을 진정시키기도 합니다.

옆구리 통증

진통제로도 없어지지 않는 심한 통증이 한쪽 또 는 양쪽 허리에 나타나며, 통증은 질 하복부나 고환 쪽으로 뻗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이나 방광 결석의 경우 옆구리 통증이 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나, 요관 결석의 경우 요의 흐름이 막히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옆구리 통증은 요로 결석의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요로 결석의 통증은 맹장염과 비슷하여 맹장염으로도 의심받을 수 있습니다.

마늘

이는 예로부터 천연 질병 퇴치제로 여겨졌는데, 항균 및 항바이러스,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결정 생성을 방해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 한 비뇨기계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을 사멸시켜 관련 질병 발생률이 줄어든다.매콤함을 만들어내는 알리신은 마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알리신은 주요 생리활성 물질로써 항암에도 뛰어나 각종 암 또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유달리 나 양배추는 삶아 먹으면 효과가 더 좋은 음식이지만 삶아 먹기 귀찮고 힘드신 분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양배추즙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쉽고 좋다고 합니다.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와 비타민 u 성분이 위장 점막을 강화하고, 체기에 의해 손상되는 위장 벽을 보호하고 위를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신경이 예민해지거나 직장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음식을 먹어도 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귤껍질에 들어 있는 헤스페라진 성분이 위액 분비를 활발하게 해 주고 위를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