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일용직 신규 신청 및 무단결근 후기

쿠팡 일용직 신규 신청 및 무단결근 후기

이번글은 쿠팡 일용직 신규신청 시 걸렸던 기간에 대한 후기와 무단결근 시 어떤 페널티를 받으며 다시 출근확정을 받기까지 얼마나 걸렸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후기에 대한 글은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며 센터마다. 다를 수 있음을 알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신규로 신청했던 쿠팡은 양산센터로 쿠팡 풀필먼트서비스센터 CFS입니다. 쿠팡캠프 CF와 헷갈릴 수 있었으나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센터는 물류센터고 쿠팡캠프는 배송을 맡는 곳입니다.

쿠팡캠프는 한 번쯤 보셨을 컨베이어벨트에 많은 물건이 오는 그런 곳입니다. 노동 강도를 따지면 CFS 쿠팡 풀필먼트서비스센터 일용직 신규신청의 경우 지난해 22년을 기준으로 코로나가 유행할 때는 뽑는 인원이 많았으나 코로나 19 해지 및 경제가 나빠지니 배송이 줄어 일용직 뽑는 채용도 줄어서인지 신규신청의 경우 일주일정도 걸렸습니다.


imgCaption0
무단결근 후기


무단결근 후기

다소 한 달 전 휴대폰에 문제가 생겨서 쿠팡 무단결근을 1회 한 적이 있습니다. 무단결근에 대한 잘못은 무요건 인정하지만 무단결근에 대한 페널티가 얼마나 지속되는지에 대한 얘기가 없는 것이 답답했습니다. 무단결근 1회 시 출근확정에 대한 후순위를 두고 뽑겠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무단결근 1회 이후 무요건 붙던 출근확정이 16번이나 썰렸습니다. 16번 탈락 이후 일주일정도 쉬고 다시 지원하니 출근확정문자가 왔어요.

쿠팡 출근확정받는 기간까지 다소 3주 정도 걸렸네요 센터마다. 다를 수 있지만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면 다른 센터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단결근 이후 다시 출근신청을 할 때 대기자접수기존로 보지 않고 신규보다. 뒤로 보는 듯한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출근확정받기 며칠 전을 보시면 페널티가 초기화되었다가 기존으로 다시 접수되어 확정되었습니다. 최근 워낙 경기가 좋지 않고 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