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실내 관엽 식물 권장 BEST 10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쉬운 실내 관엽 식물 권장 BEST 10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 중 하나인 고무나무 기르기와 가지치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공기정화식물인 고무나무를 기르고 계시다면 아래 데이터를 참고하여 가지치기를 시도해보세요. 고무나무는 밝은 빛과 습도가 많은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아래는 고무나무를 잘 키우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의하면 고무나무를 건강하고 곱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타티필름
스타티필름

스타티필름

여러해살이 관엽식물로 생육적온은 1230이며 5 이상이면 월동 가능합니다. 스파티필럼은 공기정화 능력이 아주 뛰어난 것으로 특히 아세톤 제거 능력이 뛰어나며 또한 메틸알코올, 에틸알코올, 벤젠, 암모니아, 트리클로로에틸렌, 포름알데히드, 자일렌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실내조경시 몇 개의 식물을 모아서 심으면 푸르름을 더해줄 수 있고 보통 사무실의칸막이용으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반그늘이 좋으며 직사광선은 쬐지 않는 것이 좋고 고온 다습하게 관리합니다.

생육적온은 2025이고 겨울철 생육을 계속하려면 1315를, 관상상황을 유지하려면 810를, 식물체를 생존시키는 데는 78를 유지합니다. 화분 크기는 크지않고 보통 1525cm정도의 중소형 화분이 많습니다..

원통형의 특정 잎 모양으로 실내 인테리어 용도 및 화분용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밤에 공기 중 오염물질을 정화하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침실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정화식물이란?
공기정화식물이란?

공기정화식물이란?

공기정화식물은 식물이라는 자연의 힘을 활용하여 실내 공기 중의 유해한 물질을 흡수하고 산소를 생산하는 역할을 하는 식물을 말합니다.

이러한 식물들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 식물마다. 특정 유해 물질을 흡수하는 능력이 다릅니다. 그 중에서도 습도를 조절하는 능력이 뛰어난 공기정화식물은 우리들이 살아가는 공간의 습도를 조절하여 더 코믹한 생태계를 만들어줍니다.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는 길쭉길쭉 시원한 모습에 공기정화 효과까지 뛰어나 많은 식물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문샤인이라는 유형의 산세베리아를 키우고 있으며, 56일에 한번 정도 물을 주며 키우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 식물 해충이 휩쓸었을 때도 병충해 한번 없이 건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오랜 시간 키운 장수 식물 중 하나로, 현재 8년째 저희 집 베란다에서 건강하게 살고 있습니다. 정말 방치하듯 한번은 한 번씩 물만주며 키우고 있었으나 한번은 보석 같은 별뭉치의 꽃을 선사하며 즐거움을 줍니다.

줄기 식물로 줄기가 늘어지며 자라나며, 잎사귀가 산세베리아처럼 두꺼워서 병충해에 정말 강합니다. 장미허브는 번식력도 강하고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우선 줄기를 잘라 흙에 꽂아놓으면 그 잘린 단면에 금방 뿌리가 돋아 하나의 개체가 되며 급속도로 번식을 합니다.

뱅갈고무나무 고무나무

뱅갈고무나무는 고온다습한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번성하는 대형 관목입니다. 뱅갈고무나무는 햇빛을 좋아하므로 실내에서 키우기 위해서는 가능한 가장 밝은 장소에 놓고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배수가 잘되는 토양을 선호하며, 토양이 다. 마를 때 충분한 양의 물을 공급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경향이 있으므로 가급적 대기 습도를 유지해 주고 겨울에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습도를 높여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뱅갈고무나무는 공기정화식물 중 음이온을 가장 많이 발생시키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물에서 발생한 음이온은 양이온을 띤 공기 중 미세먼지와 결합하여 바닥으로 가라앉습니다. 따라서 음이온 발생량이 많을수록 그만큼 많은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페페로미아 한종류 열대 남미가 자생지인 다년생 식물입니다. 잎의 모양과 무늬에 따라 여러가지 종류가 증록되고 개발된다고 성장속도도 빠르고 생명력도 강해서 초보자입문용으로 너무 좋다고 합니다. 역시 나에게 개이득 빛과 바람 통풍이 좋고 밝은 간접광이 드는 곳 다소 빛이 양한곳도 잘 자라지만 잎이 웃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겉흙이 마르면 흠뻑 줍니다. 약 15일에 한 번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다. 빛과 친한 식물들이니까 빛 잘 보라고 마실도 나가야겠어 그래서 화분도 이렇게 별개로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