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찌든 썸머 조선에서 가장 시원하고 시원한 도시 강원도 태백시

폭염에 찌든 썸머 조선에서 가장 시원하고 시원한 도시 강원도 태백시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목적지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면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를 통해서 어디에 갈 것인지 동선과 스케쥴을 짜볼수 있습니다. 일정이 짧은 경우는 짧은대로 긴경우는 좀 더 다양일 곳을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지도 중에서도 관광안내지도는 현장에서 보셔도 되지만 온라인에서도 배포를 하고 있어서 미리 훑어보시면 참고가 됩니다. 관광해볼만한 곳이 생각보다. 더 다양함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강원도청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지도는 대체로 강원도 지도를 포함하여 관광안내소 위치와 전화번호 및 각 강원도 지역별 가볼만일 곳을 상세하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강원도에 다녀온뒤로 재방문을 해야 할 때 이와 유사한 관광지도를 참고를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imgCaption0
코스 길이 간략하게 만드는 방법


코스 길이 간략하게 만드는 방법

예미리 마을 여행사인 정선 두 바퀴 마을관광 플랫폼에서는 예미역에서 타임캡슐공원, 새비재까지 픽업서비스를 제공해요. 반대로 타임캡슐공원, 새비재부터 예미역까지 픽업서비스도 제공하구요.

제가 전화로 문의해보니 예미역~타임캡슐공원 픽업 서비스는 3만원이라고 하셨어요. 차량 한 대에 태워서 가는 거라 인원은 1~4인까지이고, 한 번에 요금은 3만원이었어요. 혼자 이용해도 요금은 3만원이고, 4명이 모여서 가도 요금은 3만원이라고 하셨어요. 단, 차량 한 대에 다.

다섯 번째. 준비물 및 복장

먼저 복장은 가볍게 입고 가면 되요. 등산 장비 같은 거 하나도 필요없어요. 과장이 아니라 이야말로 밑창 닳은 운동화 신고 가도 무리없이 걸어갈 수 있을 정도로 길 조성을 아주 잘 해 놨어요. 그러나 코스가 길기 때문 먼저 식수는 반드시 잘 챙겨가야 해요. 가벼운 마음으로 짐을 최대한 줄이되 식수만큼은 잘 챙겨가세요. 물 보급할 만한 곳이 별로 없어요. 게다가 철분이 끼어서 진한 주황색 바닥이 된 곳 위로 흐르는 물은 안 마시는 게 좋아요. 제가 다녀온 5월 기준으로 생수 1.5L는 들고 가야 했어요. 생수 500mL 3통은 챙겨가세요. 여름이라면 500mL 생수 4~5통 들고 가야 할 거에요. 운탄고도1330 4길은 공식 총거리 28.76km, 공식 소요시간 9시간 26분이기 때문 걷는 동안 열량을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해요. 반면 총거리와 소요시간이 길다.

0사동골~꽃꺼끼재 (9.14km)

사동골~꽃꺼끼재 구간은 사실 새비재~사동골 구간과 나누어서 보기 애매한 감이 있어요. 새비재~꽃꺼끼재 구간으로 통째로 묶어서 봐도 되기는 하지만, 그러면 코스 길이가 너무 길어져서 공식 지도에서 구간을 나눈 것 같습니다. . 사동골부터는 오르막길도 나오고 내리막길도 나오고 평평한 길도 나와요. 힘들지는 않아요. ”그래도 산에 왔는데 양심적으로 오르막도 있어야 하고 내리막도 있어야지”라고 웃어넘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여기에서 소중한 점은 ”웃어넘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산인데 끝까지 평지만 나오지는 않아요. 하지만은 ”산길”임에도 불구하고 예상했던 것보다는 훨씬 쉽고 완만해요. 조금이라도 힘들면 벤치에 앉아서 쉬었다가 가면 되요. 그래서 난이도는 더욱 낮아져요. 조금이라도 힘들거나 숨차면 벤치에 앉아서 쉬었다.

첫 번째. 운탄고도1330 4길 소개 및 설명

운탄고도1330 4길의 가장 큰 특징은 과거 아주 거대했던 탄광이 있었던 폐광 지역을 두 곳이나 거쳐간다는 점입니다. 먼저 시작점인 예미역에서 조금 더 가면 나다가올 조동리는 공기업인 대한석탄공사 함백광업소가 있었던 지역입니다. 종점 화절령이 있는 사북은 동양 최대 민간 탄광이었던 동원탄좌가 있었던 곳입니다. 운탄고도1330 4길 대점은 폐광지역에서 과거 석탄을 수송하기 위해 부설된 임도를 따라 걸어가요.

지리적으로 보시면 운탄고도1330은 정선군 폐광지역을 걷는 길입니다. 운탄고도 4길과 5길이 정선군 코스에요. 운탄고도 4길은 어떻게 보시면 정선군 석탄산업의 과거 뿐만 아니라 정선군의 모든 것을 다.

강원도 태백관광 추천 4가지 테마 관광 – 태백 가볼만한 곳

강원도 태백시의 추천 여행코스의 첫 차례 테마는 “강 발원지를 찾아서”입니다. 한강, 낙동강, 오십천의 발원지가 태백인데 이에 따른 황지연못, 검룡소, 삼수령, 해바라기 축제, 바람의언덕을 추천합니다. 2차례 테마는 “탄광도시의 발자취 느끼기”입니다. Z세대 과거 탄광촌의 추억의 향기를 느껴보는 컨셉으로 탄탄대로, 철암탄광역사촌, 삼방동 전망대, 철암역두선탄시설, 석탄박물관을 추천합니다.

3차례 테마는 “몸소 느껴지는 태백의 매력”입니다. 태백에서 다양한 체험도 누리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컵셉으로 태백체험공원, 365세이프타운(한국안전체험관), 전기 고생대 지층의 보고-구문소, 고생대자연사박물관, 백두대간 산양목장을 추천합니다. 4차례 테마는 “당신이 찾던 힐링 맛집, 바로 여기 태백에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