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혈관이 찌릿찌릿 과연 뇌졸증 전조증상인가
현대인들은 해야 할 일은 넘쳐나고 업무에 치이다가 무언가로 뒷통수를 얻어맞은 듯한 찌릿한 통증을 느낀 적 누구나 한두번은 있을텐데요 두통이 심해서 두통약을 먹어보아도 나아지지 않아서 고생하신 분들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어떤 원인 때문인지 안다면 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뒷골 땡기는 이유와 치료법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긴장성두통 승모근이 뻐근하고 무겁다면, 이는 근육긴장으로 인한 뒷골통증입니다. 뒷골이 땡기는 가장 큰 원인은 근육긴장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나쁜 자세와 과로, 스트레스의 복합적인 이유로 발생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젖산이 뒷목 근육을 뭉치게 하여 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스트레스성이다보니 오전보다. 오후에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
왼쪽 헤어 찌릿 후두신경통
왼쪽 뒷통수에서 정수리와 귀주변까지 헤어 찌릿하게 온다면 후두신경통의 증상입니다. 또한 심각한 경우 헤어 위쪽까지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령과 상관없이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들어나는 질병입니다. 주로 스트레스나 긴장을 하면서 근육들이 쪼이며 고통이 오게 됩니다. 스트레스, 긴장 등 우리들이 안절부절한 상태가 되면 바로 굳어버리는 근육이 승모근, 뒷목 부분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치료가 어렵진 않지만 의심이 된다면 빠르게 치료를 해야 만성적으로 발현되지 않습니다.
치료하시면서 꼭 스트레칭을 지속적으로 해주시고 따뜻한 물을 마시면서 몸에 긴장감을 푸시기 바랍니다. 바른 자세를 취해주시면서 습관을 잡아주세요. 그래야 두통이 덜 옵니다.
일반적으로 원인은 자세의 문제가 있습니다.
옆에서 봤을 때 어깨와 귀는 일직선으로 있어야 올바른 자세인데 현대인들은 항상 앉아서 노트북을 하면서 일을 보고 스마트폰을 하면서 숙이는 행동을 하는 등 통상적으로 목을 앞으로 빼는 행동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러면 목 뒤로 지나가는 근육 판상근, 반극근, 후두직근, 상부승모근 등이 늘어나면서 긴장을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과도하게 긴장하면서 목 뒤부터 뒷머리로 가는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고통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뒤통수의 근육대후두직근, 소후두직근,상두사근,하두사근들이 모두 상단 경추에서 시작기시 하기 때문에 상단 경추특히 경추 1,2번의 위치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게 되어 무엇보다도 좋은 자세가 제일 중요합니다.
후두골에 존재하는 일반적인 근육 4가지를 침 치료를 통해 자극을 하면 쉽게 고통이 해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은 이 두 가지로 고통이 해소되는 경우가 많고 추가적으로 봉침 치료를 통해 염증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필요한 경우 근육이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들 제 글이 도움되셨을까요? 후두신경통은 한방치료로 쉽게 고통이 해소가 되는 질환입니다. 꼭 전문 한의사에게 진단받아서 치료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