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화) 증시캘린더 해외마감시황

4월 4일(화) 증시캘린더 해외마감시황

POWERED BY TISTORY 이번 시간에 살펴볼 일본 증시에 대한 것은 다음과 같이 차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차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 보이는 것은 기초 차트로 1분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주식 시장이 열린 상태에서 실시간으로 차트가 그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기술적 차트를 이용하면 여러 가지 보조지표와 추세선과 같은 그리기 도구 등을 사용할 수 있죠. 웹상으로 바로 일본증시 실시간 정보를 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외증시 정보를 알아보는데 있어서 인베스팅 사이트가 가장 좋습니다.


스태그플레이션 유럽
스태그플레이션 유럽


스태그플레이션 유럽

이렇게 미국 데이터가 혼조를 보이지만 명백한 점 하나는 쉽게 금리를 인하할 수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현재 고금리 상황이 지속된다면 미국보다. 유럽과 일본에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첫번째 유럽의 경우는 이미 스태그플레이션의 징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PMI는 50을 하회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해서 하향추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경기는 둔화된 반면 Core CPI는 미국과 달리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유가가 상승한다면, 에너지 가격 상승, 유로 약세로 인한 수입물가 상승 등 악순환에 빠질 것입니다. 따라서 유럽 시장은 하방압력이 굉장히 커보인다고 생각하기에 방향성에 대한 가능성은 크다고 판단합니다.

수입물가 상승 악순환에 빠진 일본
수입물가 상승 악순환에 빠진 일본

수입물가 상승 악순환에 빠진 일본

일본은 우에다. 총재가 부임하면서 통화정책 피봇 가능성이 대두되었었는데, 우에다. 총재는 수요증진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이 계속해서 유지될 수 있다고 판단할 때 통화정책을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여전히 수요에 의한 인플레이션은 미흡한 반면 수입물가 상승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은 계속해서 발생중에 있습니다.

미국과 금리 차 rarr 엔화 약세 rarr 수입물가 상승 rarr 기대인플레 상승 rarr 실질금리 하락 rarr 엔화 약세 악순환 고리가 계속 굴러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 일본 외환당국은 가속 되는 엔화 약세를 막고자 모든 방법을 통해 시장에 개입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표면적으로 엔화 약세를 막겠다는 의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채권 시장에서 매입을 줄인다(엔 풀기 줄인다)는 사상 또한 내포되어 있다고 판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