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랑 광고에도 와이드앵글은 왜 2020년 골린이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나

김사랑 광고에도 와이드앵글은 왜 2020년 골린이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나

2020년은 코로나 영향에도 불구하고 20대, 30대 MZ세대에서 골프 열풍이 불었습니다. 이로 인해 골프장은 물론 골프용품, 골프웨어 브랜드의 판매 수익 성장도 컸던 한 해입니다. 그럼에도 와이드앵글 같은 저가 브랜드들은 이 호황의 혜택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와이드앵글은 배우 김사랑과 다니엘 헤니의 선진적인 텔레비전 광고가 인상 깊이 빠져든 브랜드입니다. 남자 모델은 최근에 인기가 높은 배우 김선호로 바뀌었습니다. 와이드앵글은 아웃도어 브랜드인 K2가 만든 우리나라 골프웨어 브랜드로 중저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광고나 가격대나 어린 층을 타깃으로 한 모던하고 논리적인 가격대 브랜드임에도 2019년에는 54억 정도 영업이익을 거두었는데 2030 골프 열풍이 분 2020년에는 오히려 영업이익이 줄어 41억을 기록했습니다.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예전에는 2030 골린이들은 특히 모니터 골프를 즐겼고 실외 골프장은 특히 40대 이상 풍습 골프인들의 차지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2020년을 맞인식 2030의 골프 장소가 스크린이 아닌 골프장 필드로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

아무리 인구가 많아졌습니다. 해도 골프가 저렴한 일반시민 스포츠는 아닙니다. 특히 골프장 필드로 나가는 것은 상당한 바 있는 비용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40대 이상 골퍼보다. 평균적 경제력이 낮은 골린이 인물들이 골프장을 고르고 있는 것입니다. 2030 골린이들의 선택으로 인해 코로나임에도 골프장 예약은 힘들고 그린피는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왜 이런 선택을 했느냐가 바로 와이드앵글 수익성이 하락한 이유입니다.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2030 골린이가 골프장과 골프웨어를 고르는 마음

예전에는 2030 골린이들은 특히 모니터 골프를 즐겼고 실외 골프장은 특히 40대 이상 풍습 골프인들의 차지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2020년을 맞인식 2030의 골프 장소가 스크린이 아닌 골프장 필드로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

아무리 인구가 많아졌습니다. 해도 골프가 저렴한 일반시민 스포츠는 아닙니다. 특히 골프장 필드로 나가는 것은 상당한 바 있는 비용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40대 이상 골퍼보다. 평균적 경제력이 낮은 골린이 인물들이 골프장을 고르고 있는 것입니다. 2030 골린이들의 선택으로 인해 코로나임에도 골프장 예약은 힘들고 그린피는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왜 이런 선택을 했느냐가 바로 와이드앵글 수익성이 하락한 이유입니다.

있어 보이같이 패션이 중요해진 골프웨어

우스개 소리 같지만 2030 MZ세대 골프인들 사이에는 골프 치러 골프장에 가는 것이 아닌 사진 찍으러 골프장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 이들을 인플루언서로 만들어주는 재료입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안에서 골프장과 골프웨어는 일종의 힙한 동네와 슈퍼카와 같은 사진 배경으로 작용합니다. 2030의 레깅스, 바디 프로필 유행에 맞추어 골프웨어 디자인은 타이트해졌고 미니멀해졌습니다.

그리고 고급형 브랜드가 인기가 있어졌습니다. 골프웨어는 사진에서 너무나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2020년 성적을 보시면 고급형 골프웨어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 파리게이츠, PXG 여럿에서 저가 브랜드에 비해 극도로 좋았습니다. 이를 경험한 패션 브랜드들은 고가의 고급형 골프웨어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있어 보이같이 패션이 중요해진 골프웨어

우스개 소리 같지만 2030 MZ세대 골프인들 사이에는 골프 치러 골프장에 가는 것이 아닌 사진 찍으러 골프장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 이들을 인플루언서로 만들어주는 재료입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안에서 골프장과 골프웨어는 일종의 힙한 동네와 슈퍼카와 같은 사진 배경으로 작용합니다. 2030의 레깅스, 바디 프로필 유행에 맞추어 골프웨어 디자인은 타이트해졌고 미니멀해졌습니다.

그리고 고급형 브랜드가 인기가 있어졌습니다. 골프웨어는 사진에서 너무나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2020년 성적을 보시면 고급형 골프웨어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 파리게이츠, PXG 여럿에서 저가 브랜드에 비해 극도로 좋았습니다. 이를 경험한 패션 브랜드들은 고가의 고급형 골프웨어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