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가격 먼저 알고 사자
기아EV9는 2024년 기아의 플래그쉽 전동화 SUV모델입니다. 말이 좀 긴데 쉽게 말해 제조사를 대표하는 대표 모델로 회사에서 밀고 있는 주력 모델입니다. 전동화란 엔진 대신 전기 배터리로 간다는 뜻입니다. 이 기아EV9는 유럽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앞으로 만들어나갈 대형 SUV 라인의 첫 차입니다. 이전에 기아 EV6이 유럽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어서 기아의 제품명 가치가 많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EV9의 가격과 보조금, 성능, 디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기아 EV9는 2륜 구동과 4륜 구동으로 나뉩니다.
기아EV9 보조금
electric vehicle 보조금은 차량 가격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이번 2023년 electric vehicle 보조금은 차 가격이 5,700만원 미만인 경우 전액 지급, 8,500만원 미만이면 50 지급, 8,500만원을 초과하는 차에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아직 EV9 보조금은 올바르게 정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전작인 EV6의 보조금이 680만원 이었던 것으로 보시면 조금은 700만원 초반대가 되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8,500만원 미만인 차에만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을 보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EV9 시리즈는 기아EV9 2WD 에어 기아EV9 2WD 어스 기아EV9 4WD 에어 까지 되어 보입니다.
기아EV9 내부디자인
기아EV9 은 전체적으로 네모난 형태의 박스카 모양입니다. 앞모습은 기아 특유의 디자인인 호랑이코 모양이 사라지고 좀 더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메탈느낌이 많이 가미되어 더 심플해 보입니다. 차량 내부 디자인입니다. 운전석쪽에 디스플레이가 넓게 위치해 있습니다. 캠핑카 옵션을 사용하면 저 디스플레이도 가운데로 옮길 수 있던데 글쎄요. 시트 컬러는 기본 블랙, 라이트그레이, 브라운이 있습니다.
GT 라인에만 해당되는 컬러로는 블랙앤그레이, 네이비, 브라운이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라이트 그레이가 깔끔하고 이뻐보입니다. 외장은 파란색, 내부는 라이트그레이로 하면 시원하고 넓어 보일 것 같습니다. 기본 디자인은 시트 2개가 붙어있는 디자인이지만 중간 좌석 가운데를 분리해 일인 좌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아EV9 옵션
기아 EV9 대안은 개별 옵션과 패키지로 나뉩니다. 개별 옵션에는 듀얼 선루프, 빌트인 캠이 있고 패키지에는 스타일, 컨비니언스, 모니터링, 메리디안 고급형 사운드가 있습니다. 빌트인 캠에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있어 도로 상황을 보기가 좀 더 편할 것으로 보이고 패키지 옵션인 스타일에는 차량 외부 램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컨비니언스는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맞추어 자동으로 셋팅되는 기능인데. 실외 커넥터, 디지털 키, 운전석 모양 잡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들어갈 만 한데 옵션으로 넣어놓았군요. 모니터링 옵션 또한 서라운드 모니터 기능, 후방 주차 추돌 방지 기능,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 등이 있습니다. 컨비니언스와 모니터링 대안은 에어 모델에서는 따로 선택해야 하지만 어스 모델에는 기본 탑재되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관리 및 효율성
효율성은 전기 자동차의 범위와 성능을 극의사소통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고급 에너지 최적화 기술이 EV9에 통합되어 전반적인 효율성이 향상될 가능성이 높으며 지능형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온도, 충전 수준 및 성능과 같은 요소를 모니터링하고 조절하여 최적의 전력 출력을 보장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생 제동 기술이 탑재되어 차량이 감속 및 제동 시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하여 효율성을 더욱 높이고 주행 범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