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공동인증서 불러오기 내보내기 방법(PC 스마트폰)
광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 usb로 옮기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과 전자상거래 등 온라인 거래 시 신원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일종의 사이버 인감증명서입니다. 1999년 도입되어 지금까지 우리나라 금융거래 및 상거래 시 필요한 요소로 자리 있죠. 하지만 2020년 12월 10일부터는 과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명칭이 공동인증서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변경되고, 민간업체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따라 2021년 1월 5일부터는 은행권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 네이버, 토스 등 여러가지 곳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이 불편하죠?
앞으로 대부분의 증권사앱에서 새 보안정책을 다. 따를 예정이기 때문에 많이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네요. 공동인증서 연마다 갱신해야하고 하나하나씩 복사하려면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인증서 갱신후 오늘 날 잡아서 해야할 듯 보입니다. 갱신기간이 3년으로 좀 더 긴 금융인증서를 써보고 있었으나 아쉽게도 금융인증서는 은행만 쓰고 있고 대부분의 증권사에서는 사용하고 있지않습니다. 예외 유진투자증권 모바일에서 사용가능. 카카오페이증권 동일한 경우 카카오 인증서를 사용하도록 했으면 하는데 갱신기간이 좀 더 긴 사설 인증서들 활용하는 방안을 차차 찾아봐야할 듯 보입니다.
금융인증서의 경우 인증서를 휴대폰이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하는 방식이라서 좀 차이가 있고, 앱마다. 따로 문자승인을 한다는 불편이 있긴 하지만 사용처가 공동인증서만큼 넓진 못해서 가족중 제꺼로만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버리진 못하고, 양쪽 다.
컴퓨터에서 인증서를 갱신하고 나면 끝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휴대전화에서도 은행을 이용하기에 휴대전화로 공동인증서 복사인증서 내보내기를 해야합니다. 휴대전화에서 갱신하였다면 역시 컴퓨터로 공동인증서 복사인증서 가져오기를 해야합니다. 내가 갱신하고 인증서를 저장한 장소를 확인한 후 인증서 복사에서 내보내기 아니면 가져오기를 하면 됩니다. 인증서 내보내기나 인증서 가져오기를 하게 된다면 인증번호를 휴대전화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금방 이동이 끝나게 됩니다.
STEP 신분증구비서류 지참 후 내방
요청해 둔 기업은행이나 우체국으로 방문하면 되는데요. 그 전에 신청정보에 입력한 메일로 들어가면 한국정보인증에서 보낸 메일이 하나 있어요. 구비서류라는게 이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입니다. 입력했던 정보와 함께 자필 서명란이 있었으나 이걸 작성 후 구대조적으로 내방하라는 겁니다. 근데 프린트 어렵거나 하는 분들은 내방하면 직원 분이 신청서 주십니다. 위 정보 재 입력 후 서명만 해주면 돼요. 저는 대기만 20분 타고 발급은 1분만에 끝났습니다.
STEP 약관동의 신청정보 입력
모든 약관에 동의를 해주시고, 신규신청을 위한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란 자세히보기 01 신청정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생기는데 주소, 연락처 등의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발급용 임시번호는 마지막에 공인인증서 발급시에 필요하니 까먹지 않을 번호로 만들어주세요 02 서류제출방법 직접 찾아가서 서류 제출을 할 곳을 고르는 란입니다.
STEP 공인인증서 발급
입력했던 메일에 또 들어가면 발급안내가 도착해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절차가 상냥하게 나와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내대로 첨부된 데이터를 열어줍니다. PC랑 모바일로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저는 모바일로 했어요. 처음에 PC로 시도했다가 SecuKit NXS인가 뭐시기 데이터를 다운받으래요. 몇 차례 했는데도 안돼서 차라리 모바일로 발급 받아 PC로 내보내기 하려해요. 위에서 만들었던 발급용 임시번호를 활용하는 곳이 여깁니다.
입력해주세요. 발급용 임시번호 분실하면 다시발급 한다고 희망적으로 기관에 연락해야하고 번거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