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으로 노후대비하기 삼성증권 연금저축펀드 ETF 매매 현황, 수익률
높음 5deg 낮음 1deg 5degC 높음 6deg 낮음 1deg 낮음 0deg 11degC 높음 12deg 낮음 5deg 5degC 높음 6deg 낮음 1deg 8degC 높음 9deg 낮음 1deg 낮음 27deg 2degC 높음 5deg 낮음 6deg 금융상품 중에서는 거의 오로지 세제 혜택이 남아있는 상품으로, 현재 금융사 세군데에서 가입이 가능한데 보험사에서는 연금저축보험, 은행에서는 연금저축신탁, 증권사에서는 연금저축펀드라고 부른다.
이와 같이 모두 연금저축이라는 명칭이 붙고 세제혜택도 동일하지만 운용 방법에 따른 수익률은 다릅니다.
동일한 공제율 별도의 수익률
자유납인 증권사의 연금저축펀드와 은행의 연금저축신탁을 보시면 연금저축펀드는 수수료 0.151, 물가대비 수익률은 1010, 원금 미보장, 연금저축신탁은 수수료 0.6, 물가대비 수익률은 32, 원금 보장 정기납인 보험사의 연금저축보험을 보시면 연금저축보험은 수수료 4, 물가대비 수익률은 32, 원금 보장 이와 같이 은행과 보험사는 매년 공시한 예금 금리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지고, 증권사는 투자한 펀드 수익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진다.
보험사와 은행사는 안전하지만 수익률이 낮고, 증권사는 위험부담이 있지만 수익률은 높다. 안정되는 곳에 투자하면 마음은 편하겠지만 10년 뒤의 수익을 마주하게 되면 슬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미심쩍은 곳에 투자한 사람의 만족도가 높은 것도 아닙니다.
연금저축펀드로 가입해야만 되는 이유
연금저축펀드는 보험과 달리 초기 사업비가 없는 혜택이 있습니다. 400만원을 납입하면 66만원이 환불되므로 실투자금은 334만원이라고 할 있습니다. 334만원의 투자금이 400만원이 된 것이므로 실 투자대비 수익률은 19.7가 됩니다. 만약 펀드 수익이 8가 된다면 432만원이 되어 실투자 대비 수익률은 29.3가 되는 것입니다. 연금저축펀드 계좌로 5의 복리수익으로 계산해서 10년간 납입했다고 보시면 총 3,340만원 납입에 5,282만원의 누적 수익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일반 연금저축보험이나 신탁의 수익률로 계산하면 9.7의 복리 수익이라 불가능합니다.
만약 8의 복리 수익이라면 6,258만원이 누적 수익이 될 것이고, 이를 일반 투자로 계산하면 13.2의 복리 수익이 나야 합니다. 워렌버핏도 버거운 수익률입니다.
연금저축펀드 란?
연금저축펀드는 증권사에서 가입이 가능한 노후준비 상품입니다. 일반적인 펀드의 경우 투자운용사에서 대신하여 운용해주지만 연금저축펀드의 경우 펀드 가입자 스스로 경영하는 방식의 펀드입니다. 하지만 왜 펀드라는 명칭이 붙었을 까요? 펀드는 돈을 일정 금액 납입하여 운용하기 때문에 펀드라는 개념은 맞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투자방식에 의해서 수익률의 성과가 가르는 펀드입니다. 노후준비를 위해서 고민한다면 개인연금, 퇴직연금도 있겠지만, 자기만의 방식으로 주식, 펀드, ETF 등을 투자하며 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투자상품이 존재합니다.
그것은 바로 연금저축펀드 상품입니다. 나이,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가능 한 상품으로 최대 연 66만 원 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에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현실 가입 예시
개별 주식은 사지 못하므로 0.5 수수료의 미국 ETF 투자. 미국 나스닥 100을 산다. 해당 펀드는 시장과 함께 수익이 성장하므로 급하게 인출하지 않는다면 손해볼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성향에 따라 주식 ETF와 채권 ETF를 달리 가져갈 있습니다. 공격적으로 가져가려면 채권 비율보다. 주식 비율을 높이면 됩니다. 환해지 상품H은 안전형, 환오픈 상품UH, H은 공격형입니다. KODEX는 삼성증권, ARIRANG은 한화, TIGER는 미래에셋대우의 삼품입니다.
미국 혹은 한국 ETF를 산다, 주식채권 비율을 정합니다. 여러가지 ETF골드, 부동산 등로 분포 투자합니다.
연금 돈 입금 순서는
1. 연금저축펀드 400 2. IRP통장 300 3. 다시 1번에 1,100만원총 1,800만원까지 세액공제되므로 해지시 400만원에 대해서만 불이윤 있음, 55세 까지는 중도해지 절대 금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명백한 다가올 수익보다. 세제혜택이 명백한 연금저축을 하고 있으며, 낮은 금리 기조로 인해 연금저축펀드를 선호합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안전형인 채권, 골드, 부동산에 투자하고, 젊은분이라면 공격형인 주식ETF에 많이 투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