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봤으면 하는 드라마 추천작 (1)

꼭 봤으면 하는 드라마 추천작 (1)

연기의 신 남궁민의 리즈 시절 드라마 한 편이 생각나서 오늘은 2011년에 방영한 MBC드라마 황정음 주연의 내마음이 들리니 줄거리 및 감상평을 써보려고 합니다. 내마음이 들리니는 청각장애인이 된 로션 회사 대표 차동주김재원와 그의 첫사랑이자 동생인 봉우리황정음, 그리고 동주의 의붓형이자 봉우리의 친형인 장준하남궁민의 복잡하고 슬픈 삼각관계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는 동주와 우리의 재회부터 시작해서, 동주의 청각장애 비밀과 준하의 배신, 그리고 우리의 선택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반전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어린 시절 우연히 만난 동주와 봉우리는 서로에게 첫사랑을 느끼지만, 동주는 피아노를 가르쳐주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집을 나가다가 지붕에서 떨어져 청각장애인이 됩니다.


여진구배우 활동 근황
여진구배우 활동 근황

여진구배우 활동 근황

여진구는 이후 2017년 5월 개봉한 대립군 광해군 역을 맡았고, 이후 같은 달 31일 정윤철 감독과 함께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비록 영화의 흥행은 저조했지만 광해군을 연기한 여진구의 표현력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여진구는 이후 영화 1987, 드라마 왕이 된 남자, 절대 그이, 호텔 델 루나 등 영디스플레이 영화 드라마면 드라마, 출연하는 작품마다. 흥행에 성공함과 함께 뛰어난 연기력에 끊이지 않는 찬사를 받아왔고, 얼마 전 출연하게 된 JTBC 드라마 괴물도 상당히 기대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여진구는 연기 활동 외에도 각종 예능과 라디오 뮤직비디오, 그리고 다양한 광고에까지 출연하면서 정말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여진구배우 집안 부모
여진구배우 집안 부모

여진구배우 집안 부모

여진구의 모친어머니은 1976년생으로 아주 젊다고 합니다. 한국 나이로 22살에 여진구를 낳았다고 하네요. 여진구의 집안은 어렸을 때부터 어버이의 가정교육이 굉장히 엄했다고 합니다. 대신 본인이 하고 싶은 건 자기만의 방식으로 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는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여진구 저희 부모님은 하고 싶은 건 자기만의 방식으로 하라는 스타일이세요. 대신 그거죠. 적극적으로 지지해 줄 테니 열심히 해야 합니다.

여진구배우 성인 배우로서 작품 활동
여진구배우 성인 배우로서 작품 활동

여진구배우 성인 배우로서 작품 활동

이후 여진구는 2013년 10월 개봉한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에서 아역이 아닌 온전한 자신의 배역을 맡아 영화 첫 주연으로 연기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여진구의 나이가 중학교 3학년으로 16살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여진구는 당시 미성년자라 실제로 해보지 못한 운전트럭과 세단 키 체이싱 연기를 실제처럼 실감 나게 연기해내면서 평단과 유명 감독들, 언론, 관객들로부터 극찬을 받았으며, 괴물 신인이 등장했다는 찬사를 받기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여진구는 이 작품으로 2014년 청룡영화상, 영평상, 기자협회 주관 올해의 배우 신인상, 대한민국 연예대상 영화부문 신인상, 영화감독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정하는 이 렉터 스컷 영화제 등에서 신인상을 휩쓸었습니다.

등장인물 및 줄거리

드라마 의 등장인물, 출연진 및 배역소개를 해보자면, 우영우 역의 박은빈, 이준호 역의 강태오, 정명석 역의 강기영, 우광호 역의 전배수, 한선영 역의 백지원, 태수미 역의 진경, 동그라미 역의 주현영, 최수연 역의 하윤경, 권민우 역의 주종혁, 김민식 역의 임성재 등 10명 이상의 배우가 참여했으며, 등장인물 소개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드라마가 법정에서 재판하는 사건 하나하나를 다루는 만큼 3화 펭수로 하겠습니다에 특별출연한 김정훈 역의 문상훈, 9화 피리부는 사나이에 특별출연한 방구뽕 역의 구교환 등 한편당 작게는 3명에서 많게는 22명까지 총 130명 이상의 배우들이 특별출연 및 출연하였습니다.

내 마음이 들리니 여담

서브남주 남궁민의 비주얼 리즈시절로 잘생겼고 봉마루의 서사가 너무 짠하고 연기도 잘해서 당시 마루앓이하는 시청자들이 많았고 이후에도 커뮤니티에 매력적인 서브남주 모음 글로 많이 올라왔다. 지금도 남궁민의 인생캐릭터로 손꼽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정보석은 전작인 SBS 드라마 자이언트에서 최고의 악역인 조필연 역을 연기했는데 이번 작품에서 정반대에 해당하는 인물을 연기해 지붕뚫고 하이킥과 자이언트에 이어 다시한번 연기변신에 성공했다.

또 극중 딸로 나오는 황정음과는 지붕뚫고 하이킥, 자이언트에 이어 세 작품 연속으로 같이 연기했어요.황정음 봉우리의 아역은 김새론이 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여진구배우 활동 근황

여진구는 이후 2017년 5월 개봉한 대립군 광해군 역을 맡았고, 이후 같은 달 31일 정윤철 감독과 함께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비록 영화의 흥행은 저조했지만 광해군을 연기한 여진구의 표현력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진구배우 집안 부모

여진구의 모친어머니은 1976년생으로 아주 젊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진구배우 성인 배우로서 작품

이후 여진구는 2013년 10월 개봉한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에서 아역이 아닌 온전한 자신의 배역을 맡아 영화 첫 주연으로 연기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여진구의 나이가 중학교 3학년으로 16살이었다고 하네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