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와 청소 가능한 미니정수기(마렐라, 펀 리뷰)
1. 사전조사 생수를 사먹으나 먹고난 생수통 처리가 번거로웠다. 분리수거 폐기물 지분율 50 넘어 조치가 필요했습니다. 정수기는 그때 최고조 곰팡이 이슈와 어차피 수돗물을 필터로 여과해서 먹는 동일한 원리인데 굳이 비싼 월 렌탈료를 낼 필요가 없을 것 같아 패스하고 브리타로 결정. 브리타를 사려고 보니 모델이 많아 결정장애가 일어났다. 결론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 그냥 대용량인 마렐라 XL로 샀습니다. 1. 구성품 본체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로 두께도 상당하고 깨끗한 마감에 튼튼합니다.
뚜껑 불투명 화이트 플라스틱 소재로 비슷하게 깨끗한 마감에 튼튼합니다. 결합을 바른 자리에 하지 않으면 플립형 뚜껑이 잘 안 닫힌다.
브리타 정수기 종류
사용할 인원이 몇명인지, 물을 얼마나 마시는지, 어디서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브리타 정수기 구매가 달라집니다. 사이즈에 따라 4가지 종류가 있었으나 플로우, 마렐라 쿨, 마렐라XL, 스타일XL가 있습니다. 플로우 8.2L 물을 많이 마시는 집, 충분한 높이로 제작되어 편하게 물을 마실 수 있음 스타일XL 3.6L 편의성과 심미성을 살린 곡선 디자인, 필터 교체 표시등 장착 마렐라XL 3.5L 14인 모든 가구 사용하기 적합, 글로벌 베스트 셀러 마렐라 쿨 2.4L 냉장고 문에 가볍게 쏙 들어가는 슬림한 디자인, 12인 가구 권장 색상은 블루, 화이트 있고 몇명이 마시는지 많이 마시는지 적게 마시는지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사용방법
처음에 브리타 정수기 사고 그냥 물 부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첫개봉 후에 몇가지 작업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1. 정수기 본체 청소 후 쌀쌀한 물 받아주기 2. 정수기 필터 물에 넣어주기
정수기 필터를 받아놓은 물에 넣은 후 공기방울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담가줍니다. 아래가 브리타 정수기 필터막스트라 필터 인데, 봉지를 뜯으니 까만 가루들이 묻어있었습니다. 필터에 사용되는 탄소입자라고 하는데, 잘 세척해주면 된다 3. 정수기 필터 설치 후 물을 2회 흘려보내기 4. 끄읏
위 과정을 마쳤으면 이제 정수기 물을 마셔도 됩니다.
물맛 정말 좋습니다. 수돗물맛 1도 안나고. 개인적으로는 페트생수보다. 더 부드러운 물맛이 난다. 나는 요즘 보리차에 빠져서 정수된 물을 보리차와 함께 전기포트에 끓여서 먹고 있습니다.
냉장고 보관
브리타 제품은 냉장고에 보관해도 되는데요. 마렐라 XL 3.5L는 사이즈가 커서 냉장고 홈바에 넣으면 꽉 차는 느낌이 있습니다. 정수기 외에 1L 우유가 2개 정도 들어가는 공간이 남습니다. 홈바에 다른 음료가 많습니다.면 따로 작은 물통에 물을 넣어 보관하시는 게 낳을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대로 제가 이 상품을 사용한 지는 5년이 넘었는데요. 지금까지 필터만 교체했지 본체는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구성도 좋고요 메모기능에 배터리가 들어갈 텐데 이렇게나 오래 가는지는 몰랐네요. 아직까지 잘 기능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입니다. 생수구입, 정수기 렌탈 대비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 간편합니다. : 설치, 공간차지, 전기사용, 다른 유지보수를 위한 방문이 없으므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 및 필터교체
브리타 정수기 필터는 전상품 공용으로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체에 물을 담아서 필터를 물에 담근 후 좌우로 흔들어 주세요. 필터 내부의 공기가 제거됩니다. 사용한 물은 비워내고요. 본체에 내용기를 결합하고. 필터를 내용기에 넣어 손으로 꾹 눌러줍니다. 그다음 뚜껑을 덮으면 조립완료. 물투출입구 뚜껑을 열고 수돗물을 부어주세요. 그럼 이렇게 본체로 정수된 물이 쪼르륵 고이게 됩니다. 정수기 필터를 넣고 최초 2회는 정수된 물을 버려주세요. 3번째로 정수된 물부터 음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막대가 다. 사라진 메모는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이렇게 막대가 다. 차오르게 됩니다. 한 주에 하나씩 사라지게 되니 또 4주가 지나면 필터를 교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번외 편 브리타 펀 이야기
앞서 잠깐 언급은 했었는데요. 여행 다닐 때 숙소의 정수기나 현지의 생수를 사 먹기가 꺼려지신다면 브리타 펀을 사서 갖고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는 전상품 동일하기에 집에서 쓰던 필터를 그대로 브리타 펀에 끼워서 사용하셔도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브리타 펀은 정수용량이 1.0L로 용량이 적습니다. 그리고 물을 넣을 때 해마다 뚜껑을 완전히 빼야 하는 구조라 마렐라의 플립형 대비 안절부절한 점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