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좋은 붙이는 구내염 치료제 아프타치

효과 좋은 붙이는 구내염 치료제 아프타치

입병으로 고생해 보신 적 있으시죠? 우리 아이들 뿐 아니라 엄마, 아빠도 회사와 집안일을 오가며 피곤할 때면 입 주변과 안쪽에 불편함을 주는 염증이 생기곤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 갑자기 음식을 잘 못 먹고 뱉어내기 시작하면 엄마들은 걱정이 큽니다. 이때, 입안이나 입 주변을 살펴보시면 작은 염증 혹은 물집 등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잘 걸리는 구내염으로 여기서는 증상과 치료, 빨리 낫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이 구내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입 안 점막혀, 잇몸, 입술과 볼 안쪽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구내염에는 다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쉽게 접하는 치료약의 종류
쉽게 접하는 치료약의 종류

쉽게 접하는 치료약의 종류

약국에 파는 치료약을 보시면 여러가지 형태와 성분이 섞인 구내염 약을 볼 있습니다. 폴리클레줄렌 성분은 구내염 부위에 찍어 바르는 약입니다. 손상된 세포를 망가뜨리는 형식으로 제거해 구내염을 치료하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바를 때 고통이 너무 극심해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트리암시놀론, 덱사메타손 등의 성분이 포함된 약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 연고나 붙이는 형식입니다. 이는 염증 반응을 줄이고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음식을 먹을 때 쉽게 효과가 지워질 수 있어 가능하면 끼니 후나 자기 바리 전에 바르는 게 좋습니다. 디클로페낙 성분은 보통 가글 형태로 나옵니다. 그저 가글하는 것으로 약이 골고루 스며들어 매우 편합니다. 하지만 소염진통제이므로 37일 이내 단기간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주방용품은 기본적으로 집에서 매일 쓰던 것 위주로 챙겼고, 미흡한 건 다이소에서 구입했어요. 종이호일, 쿠킹호일, 랩, 폴리백, 지퍼백, 키친타월 집에서 쓰다. 남은 것만 담았어요. 샌디에이고에서 다.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숟가락, 젓가락, 포크, 티스푼, 조리도구국자, 뒤집개, 집게, 가위, 칼 등 집에서 쓰던 걸로 가져왔어요. 플라스틱 믹싱볼 3종, 이케아 17종 보관용기 세트 이것도 집에서 쓰던거고, 재질이 가벼워서 챙겼어요. 두가지 모두 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보관용기세트는 미국에서도 많이 팔기때문에 이케아에 똑같은 물품 있음 없으신 분들은 굳이 대한민국에서 새로 구입해서 가져올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쓰던거라 미국에서 대충 쓰고 버리고 가려고 가져왔어요.

아프타치붙이는 구내염 치료제
아프타치붙이는 구내염 치료제

아프타치붙이는 구내염 치료제

필자는 아프타치를 병원 밑 큰 약국에서 4,500원에 구매했지만, 동네 약국에서는 8,000원으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우연히 아프타치를 발견했는데 5,000원 밑이면 쟁여두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구내염, 혓바늘이 나면 혀로 어쩔 수 없이 환부를 건드리게 됩니다. 이는 상처 악화의 지름길이 되므로, 환부를 막아줄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프타치는 보호막 형성뿐만 아니라 구강 궤양의 불편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 1회 0.025 mg 1일 1 2회 사용으로 밥 먹을 때. 잠잘 때. 고려해서 단 2번 밖에 붙이지 못해야만 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한 번 붙이면 꽤나 단단하게 상처 부위에 잘 달라연결되어 있는다는 것이 장점단, 혀에는 진짜 안 붙는다.

구내염 예방

첫째, 무엇보다도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완화가 중요합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려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들의 공격을 받게 합니다. 이는 엄마, 아빠뿐 아니라 영유아에게도 해당됩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몸에 대한 민감도가 낮아서 지쳐 있을 때라도 놀이를 지속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엄마와 아빠가 놀이와 휴식시간을 적절히 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놀이도 과하면 독이 됩니다씻기와 입안 청결정 생활화입니다.

가족 모두 외출 뒤에는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식후에는 양치와 영유아 제외 가글을 합니다. 셋째, 음식을 먹을 때 입안 쪽을 깨물지 않도록 느리게 먹도록 합니다. 상처로는 각종 세균의 침투가 쉬워지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 1세 가 되면 스스로 숟가락질을 해서 제법 능숙하게 밥을 먹으면서 입안 쪽을 깨물기도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부모님들은 느리게 먹도록 이야기해 주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쉽게 접하는 치료약의 종류

약국에 파는 치료약을 보시면 여러가지 형태와 성분이 섞인 구내염 약을 볼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프타치붙이는 구내염

필자는 아프타치를 병원 밑 큰 약국에서 4,500원에 구매했지만, 동네 약국에서는 8,000원으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구내염 예방

첫째 무엇보다도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완화가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