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연관된 영어 단어 정리 영어표현 (골골송, 꾹꾹이, 무릎냥이, 식빵, 집사)
외국에서 봄베이 고양이는 작은 퓨마, 블랙 팬서 등의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예쁜 검을 털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맹크스 고양이의 가장 큰 특징은 꼬리가 없습니다.는 점입니다. 아기같은 모습을 가진 맹크스 고양이의 특징을 이제부터 제대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의 대도시 뭄바이의 영어식 이름을 딴 봄베이는 고양이의 한 품종으로 검은 털과 호박색 눈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인도가 아닌 미국과 영국의 품종입니다. 뭄바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지역적인 이유가 아니라 인도에 사는 검은색 표범과 외형이 닮아 그렇게 이름 붙여졌습니다.
걸음걸이도 흑표범과 비슷합니다. 살랑살랑 몸통을 흔들면서 유연한 걷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골격이 단단하며 적절한 근육을 갖고 있어 그것이 더 표범과 닮아 보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조금 특정 성격일 정도로 사람 손 타는 걸 좋아하며 개체별 특이성이 강한 개냥이 물론 냥바냥.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놀자며 들이대는 경우도 많고, 대체적으로는 온순하고 여유로운 성격인데다 무릎냥도 많고 잠자리 위에 올라와서 집사 옆에서 자려고 하는 녀석들이 많대요 말을 걸면 야옹거리면서 대답하는 개체도 많은 편 한마디로 낮은 육아 난이도와, 유대감을 쌓기 쉬운 녀석이라는 뜻아주 적극적인 편이기 때문에 우다다.
기분이 좋아보이는데 나를 무는 행동
영어로는 러브바이트 Love bite라는 표현을 하기도 하지요. 너무 좋으니까 물기도 하는데, 이건 경우에 따라 다르겠죠? 예를 들어서 배를 발라당 깠을 때 쓰다듬으면 무는데, 이건 만지지 말라는 뜻이니까 오해하시면 안되구요. 쓰다듬고 있었는데 살짝씩 문다면 애교로 봐주세요. 대부분 살짝씩 무는데, 강도 조절 실패할 때도 있거든요. 이렇게 물 때에는 여러분이 싫다는 뜻이 아니니깐 염려하지 않으셔도 돼요. 참고로 배가 고파서 밥을 달라고 할 때 물기도 한답니다.
꾹꾹이를 시전합니다.
내 무릎이나 배에 꾹꾹이를 한다면 축하드립니다. 우리집 고양이가 집사님을 엄마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보호자라고 생각하고 있는거죠. 근데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아시나요?
아기 고양이의 습성 때문인데요. 아기 고양이는 엄마의 젖을 먹을 때 젖이 더 잘나오게 하기 위해서 꾹꾹이를 본능적으로 한답니다. 이런 습성이 나이가 들어도 나올 수 있는거죠. 상대를 엄마처럼 느낀다는 일반적인 행동이랍니다.
부르면 달려온다
시크한 고양이는 이름을 부르면 오지 않고 그냥 무시하기도 하거든요. 근데 우리집 고양이는 자기가 이름을 부르면 오거나 대답을 하는군요. 참고로 아기 고양이는 엄마 고양이가 부르면 달려오거든요. 동물의 본능에 의하면, 야생에서 엄마의 말을 듣지 않으면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아는거죠. 이런 본능이 저절로 묻어난 것이라서 이름을 불렀는데 냐앙하면서 대답하거나 온다면 여러분을 엄마라고 생각하고 있는거에요. 근데 만약 자기가 불렀다가 왔는데 혼을 낸다면? 이제부터 다시는 안올 수 있습니다.
고양이나 사람이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분이 좋아보이는데 나를 무는
영어로는 러브바이트 Love bite라는 표현을 하기도 하지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꾹꾹이를 시전합니다.
내 무릎이나 배에 꾹꾹이를 한다면 축하드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르면 달려온다
시크한 고양이는 이름을 부르면 오지 않고 그냥 무시하기도 하거든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