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일렉트릭 연봉, 신입사원 초봉, 세후 실수령액은 얼마
누구나 한 번은 퇴사를 하게 됩니다. 1년 이상 근무했다면 퇴직 시 연차수당이 포함된 퇴직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 퇴직금에는 연차수당과 상여금 등이 반영되는데 퇴직금 간단 계산법과 자동 계산기를 통해서 실수령액은 얼마인식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국세청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서 신속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퇴직금 계산에는 평균임금과 재직 일수 등을 계산해서 산출하게 됩니다. 아래 계산식이 있지만 개인이 계산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는 를 사용해서 단순하게 퇴직금을 측정하고 실수령액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나 도 있지만 국세청 퇴직금 계산기를 활용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과세표준, 환산 산출세액
23년부터 변경된 과세표준 구간이 적용됩니다. 2번에서 계산된 과세표준 금액에 따라 세율을 적용합니다. [예시] 만약 과세표준이 1400만원이라면 세율이 6%, 1500만원이라면 세율은 15%인데요. 1500만원 모두에 15%를 적용해야만 되는 의미가 아닙니다. 1500만원이라면 1400만원에 대해서는 6%, 나머지 100만원에 대해서는 15%가 해당되는 것입니다. ▼ 과세표준에 세율을 곱한 뒤 누진공제액을 빼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1500만원이라면 아래와 같이 계산합니다.
건강보험 기여율(KV)
첫 번째의 건강보험-일반 기여와 감소된 기여는 둘 중에 하나가 선택되는 것인데,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다소 일반 기여율입니다. 따라서, 연봉의 7.3프로는 보험회사로 지출되며 회사는 7.3프로를 지급해줍니다. (사실 회사가 지급해주는 보험금액은 크게 신경 쓰지 않다 않으셔도 됩니다. )
중요한 것은 이 기여율에는 상한선이 있습니다. 즉, 어느 연봉 이상을 받게 되면 더 이상 공제되지 않으며, 공제되지 않는 금액에는 모두 소득세가 공제됩니다.
근속연수공제
근속연수공제가 23년부터 확대됩니다. 5년 이하인 경우: 근속연수 times; 100만원 4~10년: 500만 + 200만 times; (근속연수-5) 11~20년: 1500만 + 250만 times; (근속연수-10) 20년 초과: 4천만원 + 300만 times; (근속연수-20) 위 예시에서 4년 근속한 사람의 경우 5년 이하이므로 100만원 times; 4년 = 400만원이 됩니다.
독일의 최적 연봉
그렇다면, 독일에서 최적 연봉은 얼마일까요? 이제까지 85k를 기준으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혹시 이 연봉을 90k로 올리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서 일을 하고, 연봉 협상을 하게 되어 임금을 올리게 되면 내 연봉은 어디에 어떠하게 쓰이게 될까요? 이 표에서 유심히 보셔야 할 부분 구간 점프 시 실수령액과 실질 혜택 금액의 증가입니다. 유심히 보시면 80k에서 85k의 인상에 실수령액이 급작스럽게 줄어드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맨 윗줄의 통일세 때문입니다. 고소득자에 한해 5.5%의 통일세가 부과됩니다. () 정답을 말씀드리자면 88k가 최적 연봉입니다. 그리고 이하의 구간에서는 75k 정도가 최적 연봉입니다. 살펴보시면 75k 이후로는 5k 점프 시마다. 실수령액과 실질 혜택 자본 모두가 조금씩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퇴직금(연금보험)을 제공하는 경우
이 경우에는 위의 계산이 조금 달라지게 되는데 결과적으로는 세금이 지금 공제되며 약간의 구간 +가 됩니다. 독일에서는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기업 연금(bAV)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러한 현재 납부 시에 독일 정부에 의한 과세 혜택이 지원되므로 꽤 이득이 큰 제도입니다. 독일 정부에서 지정한 ldquo;과세 혜택rdquo;을 받을 수 있는 최대 세전 연 수입은 Brutto 80.400,00유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Direktversicherung에 납입 가능했던 최대 금액은 월 536유로입니다. 따라서 세전 80k까지는 이 제도의 혜택을 100% 누릴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한 달 월급에서 연봉에 따라 최대 282유로까지(80k의 경우) 낼 수 있으며, 연봉이 더 오른다고 해도 그 이상은 낼 수 없습니다.
퇴직금 지급 조건
퇴직금 지급 조건은 입사한 날부터 퇴직일까지 1년 이상 계속 근무하여 근로 단절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퇴직 전 4주를 평균으로 해서 1주에 소정 업무시간 15시간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여전히 잘 모르고 계시지만 4대 보험에 가입된 회사원이 아니더라도 아르바이트생이나 프리랜서분들도 적용이 되기 때문 퇴직금 지급 조건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금 간단 산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