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연봉계산기 어떠한 방안으로 사용하나요

사람인 연봉계산기 어떠한 방안으로 사용하나요

업무인에게 있어서 가장 궁금한 것은, 역시나 나의 급여 액수입니다. 자기가 실제 세후 월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2023년 나의 연봉에서 세금 및 비과세액을 제외한 얼마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을지 간단히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딱 10초 만에 알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자기의 연봉을 기입하고, 비과세항목란에 액수를 기입하고, 마지막으로 부양가족이 있을 시 기입하시고, 없을 경우 1명을 기재하고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일반적인 비과세항목은 식대로 월 10만 원이 최대치이며, 1년 12개월치 120만 원을 적용한 것입니다.


imgCaption0
세전세후 연봉 실수령액


세전세후 연봉 실수령액

간단하게 500만원 단위로 아래 표를 정리하였습니다. 구간 사이 별 자세한 연봉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바로 아래 2023년 연봉계산기 사이트를 활용하여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연봉이 1억원이여도 실수령액은 600만원대로 생각만큼 많이 받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연봉이 증가할수록 세금을 많이 떼가는게 표로도 느껴지네요. 상세 구간 별 연봉 실수령액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연봉 계산기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시급 계산기

2023년의 시간당 최저 시급은 9,620원으로 정해졌습니다. 그럼 자기가 알바로 한 달간주 5일로 일했을 때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 계산해 보겠습니다. 옆의 탭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시급란이 있습니다. 한 달 일할 수 있는 시간은 주휴시간 35시간을 포함하여, 209시간입니다. 이를 최저시급을 적용하면, 약 201만 원 정도가 됩니다. 단순, 금액으로만 본다면 실제 월 수령액이 2700만 원 연봉인 직장인과 동일한 수준인걸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단순 월수령액은 동일하지만, 4대 보험 관련 비용이 고려되지 않은 점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듯, 자신이 구직을 할때 제시받은 연봉과 실제 알바 최저시급으로 일했을 때를 비교하면, 실수령의 차이가 없습니다.고 느껴진다면 상대적인 박탈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정규직을 선택할지, 즐거운 알바를 선택할지는 개인의 몫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