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 Top 30 23년 5월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 Top 30 23년 5월

정부에서 고금리, 변동금리의 주택담보대출을 최저 연 3.7의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의 지원대상을 확대하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최근 아파트담보대출 이율로 힘들어하는 대출자영혼까지 끌어모은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 되었습니다. 현재 시중 아파트담보대출 평균금리는 연 5 정도이고, 최고금리는 연 7에 달하여 이자 부담이 아주 부담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정치권에서 민생경기 회복을 위해 내년 초 지원대상을 확대하는것에 의견을 모았다고 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주택 가격요건을 이전 4억 원 이하에서 9억 원까지 확대하고 대출한도도 이전 3억 6000만 원에서 최대 5억원으로 늘린다고 하였습니다. 부부합산 소득도 기존에는 7000만원 이하가 대상이었으나 최근 1억 원 이하로 확대되었습니다.


단리 vs 복리 개념 이해하기
단리 vs 복리 개념 이해하기

단리 vs 복리 개념 이해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리 상품에 관련해서 알아보라고 추천을 많이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복리와 단리 차이에 관련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아래에서는 단리 그리고 복리에 관련해서 제대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단리는 홀 단 을 사용함으로써 단순한 이자를 의미합니다. 원금에 대한 이자만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이시간부터 에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년 1년 2년 3만원 3만원 6만원 복리에서 복은 복 을 사용함으로 써 다시 주는 이자를 의미합니다.

원금에 붙은 이자에 관련해서 이자를 계산해서 준다는 의미입니다. 이시간부터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안심전환대출 지연배상금연체이자
국민은행 안심전환대출 지연배상금연체이자

국민은행 안심전환대출 지연배상금연체이자

지연배상금연체이자은 연체발생일로부터 연체정리일까지의 경과기간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며, 대출 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2개월 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리 금의 납입을 3회 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여신거래 기본약관에 따라 기한이익 상실 처리됩니다.

② 지연배상금(연체이자)은 금감원 기준인 한편 넣기 원칙(초일 산입 말일 불산입)에 따라 계산 ③ 지연배상금(연체이자) 납입 시에 선납 적립일 수만큼 연체일수를 차감※ 다만, 연체 일수를 차감하는 경우 기한이익 상실(잔액 연체) 전까지의 연체일수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요건
안심전환대출 요건

안심전환대출 요건

이전 1단계 9월 15일10월 31일에서는 집값 4억 원 이하 부부 연소득 7천만 원 이하로 책정되어 신청 조건이 너무 까다로웠죠? 지방 일부 지역을 제외된 서울이나 수도권에 4억짜리 주택은 거의 없으니까요. 그래서 이번 달 7일부터는 요건을 대폭 완화해 집값 6억 원 이하 부부 연소득 1억 원 이하로 다시 신청을 받고 있고, 대출 한도도 3억 6천만 원으로 확대했습니다.

대출 만기는 10년~30년까지 이고 상환기간에 따라 이율도 3.80% 에서 4.00%까지 차등적용됩니다.

소득 6천만 원 이하의 만 39세 이전 국민이라면 최저 3.70의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출한도는 이전 대출의 잔액 내에서 최대 3.6억까지 가능하고 다만, LTV70 DTI 60를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우대금리 적용 가구

경우에 따라서는 더 낮은 금리를 적용 받기도 하는데요, 만 39세 이하 저소득청년층은 금리를 0.1 포인트를,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가구 등은 0.4 포인트를 깎아주는 등 최대 0.9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lTV는 최대 70가 가능하다고 하며, 최초 주택구입자는 80까지 적용, DTI 60 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심전환대출 금리

이전 보금자리론 금리 대비 인하하여, 3.80 4.00, 저소득 청년층은 3.70 3.90 적용하였습니다. 소득 6,000만원 이하, 만 39세 이하 또한, 만기까지 고정금리로, 향후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원리금 동일 좀 더 명백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전 주담대 금융기관에 따라, 신청접수처 다르니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는게 필요합니다. 안심전환대출이 가능한 6대 시중은행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대상주택, 가격평가방법, 주택보유수

대부분의 서류는 신청시 스크래핑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 자동으로 제출된다고 합니다. 해당 대상주택은 공부상 주택이어야하며, 신청인 아니면 배우자가 소유자여야 신청가능합니다. 무허가 아니면 미등기주택의 경우 불가능합니다. 주택가격은 4억원 이하여야하며, 가격심사는 국민은행시세, 한국부동산원시세, 현실화 적용된 공시가, 감정검증 순으로 검토합니다. 1주택 보유시에만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 조건에 따라 무주택으로 간주되면 검토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