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계산기 (환율중요시받고 환전하자)
2020. 10. 14. 1708재테크 환율을 보시면 주가의 향방을 일정부분 판단 가능한데요. 정치적, 경제적 위기가 오면 환율이 먼저 반응을 하죠. 그래서 저는 환율이 내려갈 때마다. 조금씩 환전을 해놓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환율 계산이 가능한 네이버 환율 계산기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해요. 네이버 검색창에 환율 계산기를 검색하면 아래의 화면이 뜨는데요. 기본으로 원달러USD 환율이 나옵니다.
환전수수료 계산법
은행에서는 손님에게 고객에게 원화를 받고 달러 혹은 엔화 같은 외화를 지급하게 되는데 이럴때 은행 입장에서는 외환시장에서 해당 통화를 매입하거나 매도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매매차익 중 일부를 손님에게 고객에게 부과하는 금액을 환전수수료 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내가 100만 원을 주고 산 물건을 팔 때 10의 이윤을 남겨야 한다면 90만 원에 팔아야겠죠? 비슷하게 은행에서도 원화가 아닌 외화를 사고팔면서 생기는 차익 중 일부를 손님에게 고객에게 부담시키는 거랍니다.
하나은행 화면에 보이는 실시간 매매기준율이 네이버에 나타나는 실시간 환율조회 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찰을 사고팔 때 스프레드가 있습니다. 환전수수료가 있다는 것으로 환율우대랑 헷갈릴 있을 수 있었는데 차이점과 계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환전계산기의 종류
일부분은 인터넷에서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분은 모바일 앱으로도 제공됩니다.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는 XE Currency이며, Google 환율 변환기 네이버 환율계산기와 같은 다른 실용적인 도구도 있습니다. 또한, 환전은 특정 나라에서만 가능하거나,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여행 계획에 따라 알맞은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여행시 환전 싸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겁니다. 각 은행별로 우수고객에게는 우대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값에 환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주 가는 은행이 없습니다.면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통화USD, JPY, EUR의 경우 90100 까지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공항보다는 시내 지점에서 환전하는 게 유리합니다. 공항지점은 임대료 및 각종 유지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마진을 책정한다고 합니다.
여행에서는 환율계산기 및 환전계산기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환율 계산기로 달러 환율 우대받는 방법.
해외에서 생활하시거나, 여행하실 때 은행별로 공급하는 환율 우대율을 잘 모르실 거입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해외로 출발하실 때 원화 100만 원 정도 공항 은행 창구에서 달러 환전 하시더라도 수수료가 보통 1.5 정도 합니다. 다소 수수료만 1만 5천 원 정도 나오네요. 이렇게 아까운 수수료를 아끼시려면 인터넷에서 모든 은행별 사이트를 검색을 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