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LTV에 맞는 대출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 소득공제 총정리
대출 연말정산 받을 수 있는 경우에 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자금 대출, 전세자금 대출, 월세 소득공제, 특별 소득공제 등이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는 대출이며 해당 대출을 진행했다고 해서 바로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하나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연말정산 받을 수 있는 경우는 학자금 대출과 월세 주택 매매 전세자금 대출이 있으며 가장 많은 소득공제 한도는 300만 원부터 월세는 750만 원 한도로 10까지 세액공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월세의 경우 한 달 치 월세를 대신 지급해 주는 느낌이 되기 때문에 조건만 맞다면 필수적인 서류를 떼서 연말정산을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발달 재활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는 장애아동
2018년 귀속부터 세법이 개정되어 ldquo;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발달 재활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는 장애아동(언어장애, 자폐 등)rdquo;이 세법에 의거하여 장애인의 범위에 포함되었으나 병원에서 세법개정내용을 몰라서 장애인증명서 발급을 잘 안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에 연관 자료를 요청하여 발급받고 회사에 제출하여 공제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연말정산 전세대출 개인 거래 소득공제
총급여액이 5000만원을 넘지 않는다면 친구나 가족 등 개인에게 빌린 금액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에 대해서도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서상 입주일과 주민등록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 차입해야 하고, 연 이자율 1.2 이상 요건은 갖춰야 하는데요. 단, 개인에게 빌린 경우엔 증명서류를 직접 챙겨야 합니다.
장애인 보장구 등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비용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되지 않는 휠체어, 보청기, 의수족 등 장애인 보장구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금액이나 병원에서 처방받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의료기기의 임차비 아니면 구입비도 의료비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 교복 구입비, 종교단체 기부금이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다면 직접 영수증을 챙겨서 회사에 제출하여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자금상환증명서 온라인 발급
웹에서 주택자금상환증명서를 발급받을 땐 대출을 진행한 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나, 대부분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주택임차자금상환증명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시로 우리은행 주택자금상환증명서 발급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뱅킹관리 메뉴에서 증명서신청을 클릭합니다. 주택자금대출상환증명서를 누른 뒤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연말정산 월세 공제를 받고자 하시는 경우, 우측의 월세납입내역서도 함께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만일 월세납입내역서에 월세 내역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직접 이체 이력에서 임대인의 계좌번호 혹은 이름을 조회하여 이체내역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대출 연말정산 소득공제받을 수 있는 경우에 관해 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연말정산 때 무심코 지나갔던 대출 연관 소액공제 또한 미리 알아두시면 소액공제로도 일정 부분을 상환받을 수 있기에 해당 대출을 상환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꼭 미리 알아두시고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발달 재활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는
2018년 귀속부터 세법이 개정되어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발달 재활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는 장애아동(언어장애, 자폐 등)이 세법에 의거하여 장애인의 범위에 포함되었으나 병원에서 세법개정내용을 몰라서 장애인증명서 발급을 잘 안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연말정산 전세대출 개인 거래
총급여액이 5000만원을 넘지 않는다면 친구나 가족 등 개인에게 빌린 금액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에 대해서도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주택자금상환증명서 온라인
웹에서 주택자금상환증명서를 발급받을 땐 대출을 진행한 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