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게임부산저축은행의 파산
이재명과 윤석열 특검이 안 개방되는 이유 이재명 대선 후보와 윤석열 대선 후보는 대장동 특검과 부산저축은행 특검을 받아들이겠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했습니다. 그런데요 이상하게도 특검은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검이 결렬되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이재명 대장동 특검과 윤석열 부산저축은행 특검은 왜 열리지 않는가를 이해하려면, 선입견 전혀 없이 봐야 합니다. 상타이완 죄를 지었다고 고민하고 이걸 생각하니까 이해가 복잡해지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양측의 특검 고집 차이
그럼 조금 더 세세하게 상황을 알아봅시다. 더불어민주당은 중립적 상설특검을 주장하고 국민의힘은 특별법에 의한 특검을 주장합니다. 애초에 섞일 수가 없는 주장을 하면서, 서로 안 하려고 한다고 비방하며 거짓말을 해댑니다. 상설 특검을 하면 언제나 늘 모든 의혹을 다. 봐야 하므로, 윤석열 본인의 부산저축은행 특검, 부인과 장모의 도이치 모터스 특검 등까지 포함해서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특별법 특검을 하면 이재명의 대장동 특검만 콕 찍어서 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윤석열 측은 고발사주 특검과 곽상도 전 의원이 포함된 50억 원 클럽 특검도 있습니다. 대장동 특검도 이재명에게만 한정하지 못하면, 이전에 국민의힘이 대장동에서 공공이익을 방해한 것까지 다. 특검에 올리게 되니 싫다는 것입니다.
쌍특검과 일방적 주장
그런데요 이를 보고 있는 국민의 눈에는 아주 짜증 나는 일입니다. 가장 단순한 것은 서로 주장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정의당과 국민의당이 주장한 이른바 쌍특검이란 뜻은 이것을 말합니다. 그런데요 이것은 이재명 측 주장에 가깝습니다. 그러니 보수 진영에서 싫어합니다. 사실, 최근까지는 윤석열도 이재명도 이야말로 죄를 지었는지 확실한 증거는 없습니다. 심정이 강하게 갈 뿐입니다. 윤석열 측에서는 그런데요 왜 나를 끌어들이냐는 것이고, 이재명 측에서는 그런데요 너만 빠져나가냐는 것이 결렬의 본질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 자신이 돕는 후보가 상대 때문에 특검을 못 한다고 해서 그 말을 그대로 다. 믿으면 바보입니다. 결론은 언제 결론 날지도 모르는 특검 때문에 지금까지 계속 언론에 오르내리는 것이 싫다는 꿍꿍이속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특검을 피하는 이유
국민 중에는 조사만 해도 이미 죄를 지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거기다가 언론에서는 그렇게 오해하라고 계속 부추깁니다. 이러는 상황이니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당은 서로 유리한 상태에서만 특검을 하려고 합니다. 이재명은 무조건적으로 특검을 하자고 합니다. 여기에는 의혹이 있는 것은 다하자는 것입니다. 자신만 계속 언론에서 두들겨 맞을 수는 없습니다.는 뜻입니다. 윤석열은 특검을 받으면 토론에도 나간다고 합니다.
특검에서 이재명만 두들겨 맞으면, 자신이 못하는 토론이라도 하겠다는 뜻입니다. 이 정도면 대충 이해가 갈 것입니다. 윤석열은 자신의 의혹은 캐지 말고 이재명만 캐자고 합니다. 그런데요 이재명은 왜 윤석열은 덮어주고 자신만 특검을 하냐고 반발합니다. 이러니 당연히 특검 합의가 결렬될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