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권장 토스 만보기 파킹예금통장 추천
이번에는 파킹통장 순위 금리 Top7 및 제가 ok 파킹대박통장 에서 토스로 갈아탄 이유에 대한 글을 들고 왔어요. 처음에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기 위해 증권사 cma 통장을 쓰다. 파킹통장 금리가 훨씬 괜찮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작년부터 파킹통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입출금 통장은 언제든 꺼냈다. 채웠다. 할 수 있지만 연 금리가 0.1에 불과합니다. 편의성이 있는 대신 금리는 거의 없다고 봐야 하죠. 반면 예적금 통장은 금리는 조금 높은데 한번 가입하면 최소 1년 2년 돈이 묶이게 됩니다.
그사이 금전이 필요해서 해지하면 이자를 거의 못 받습니다. 하지만 파킹통장은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하루만 맡겨도 현재 기준 연 2 이상의 금리를 챙길 수 있기에 오랜 시간 묶어두기 애매 한돈, 당장 마땅한 사용처가 없는 돈을 단기 보관할 때 유리합니다.
토스 파킹 통장 만드는 법
토스 파킹 통장은 단순하게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이는 오프라인 지점이 없어 불편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앱이 잘되어 있어 순서에 맞게 앱 안에서 검색을 하여 가입하시는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먼저 토스 APP을 다운로드 후 토스 뱅크 계좌를 개설합니다. 비대면 개설이기 때문에,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하며, 주민등록증과 이전 사용 중인 통장 인증을 하면 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토스뱅크 이자 매일 받기
다른 은행들의 파킹통장이 보통 1개월에 한번씩 이자를 지급하는 것과 달리 토스뱅크는 매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활용하는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의 경우, 월 1회 이자가 입출금통장에 입금됩니다. 하지만 토스뱅크는 매일 이자를 받기 원한다면, 이자를 매일 받아 복리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이 이미 받은 이자에 대해서도 또 이자가 생성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금액이 적다면 그 효과는 미미하겠지만 매일 복리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에 저똑같은 경우 1일 혹은 길어야 3일 이내에는 이자 지급 받기를 통해 이자를 지급 받고 있습니다.
매일 지급을 따로 누르지 않을 시, 월에 1회 입금됩니다. (월 1회 지급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이루어지며, 이 날은 이자 받기를 누르지 않아도 이자가 들어옵니다.
토스 파킹 통장 개설 시 주의할 점
물론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1억 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만 연 2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1억 원이 넘어가면 초과 금액에 관하여 금리가 0.1로 뚝 떨어지기 때문에 2 금리를 100 받기 위해선 금액을 잘 맞춰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1억 2000만 원을 토스 뱅크에 넣어두면 1억 원에 대해선 연 2의 매일 이자를 2000만 원에 대해선 연 0.1의 금리가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토스 파킹 통장은 예금자 보호한도인 5,000만 원 이하로만 납입해두고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자유로이 입출금이 가능하여 긴급 출금도 가능하며 현재 가지고 있는 적금의 연이자가 2 내외일 경우 토스 파킹 통장이 유리할 것 같네요.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고 개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토스 파킹 통장으로 매일 이자 받기
토스 파킹 통장이 매일 이자 받기가 가능하여 일 복리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다른 여타 은행의 방식으로는 월 복리가 있습니다만, 매일 이자가 붙고 복리로 진행이 되니 토스가 아직까지는 더 좋은 거 같습니다. 매일매일 이자를 받아서 그다음 날엔 어제 받은 이자까지 합산한 요금에서 이자가 붇는 셈이니 너무 좋은 장점입니다. 토스 뱅크 앱을 통해 들어가면 어제까지 쌓인 이자를 확인 가능하며, 이자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자받기를 누르시면 매일매일 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순위 Top7 추천
최근 시중에 나와있는 파킹통장 상품들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을 기준으로 시중에 판매 중인 상품들 중에서 금리와 부수거래 요건 등을 감안해서 선정해봤고 1,2 금융권 상품들을 별도로 비교해서 선정해봤습니다. 먼저 1 금융권 상품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토스를 능가하는 파킹통장들이 많이 출시돼서 다시 한번 정리해드립니다. 아래 게시물 누르시면 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토스뱅크 통장은 금융거래를 위한 입출금 통장, 목돈 마련을 위한 예적금 통장이 하나의 통장으로 통합된 형태의 상품입니다.
그냥 통장에 돈을 넣어두면 잔고를 기준으로 1억 원까지 2 금리가 적용됩니다. 목돈 마련 목적으로 매월 일정액씩 이체를 해도 되고 월급통장이나 자동이체 통장으로 활용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