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당신도 모르는 사이, 마약사범이 될 수 있습니다
제목에 있는 정부조직은 다. 미친놈들입니다. 어제 오늘 있었던일을 남겨놓을려고 합니다.
수출 11개월 넘게 감소 무역 수지 적자 경고등9월 초순 수출이 1년 전보다. 8가량 줄어들면서 수출 감소세가 11개월 넘게 이어졌습니다. 지난 6월부터 석 달 연속 흑자를 썼던 무역수지는 적자로 돌아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11일 관세청에 의하면 이달 들어 10일까지 수출액은 148억6000만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7.9 감소했습니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하루평균 수출액은 14.5 줄어 감소 폭이 더 컸습니다.
이 기간 조업일수가 7.0일로 작년6.5일보다. 0.5일 더 길었는데도 수출이 더 많이 감소한 것입니다. 이달 수출이 줄어들면 수출은 12개월 연속 감소세를 기록하게 됩니다. 2018년 12월2020년 1월 14개월 연속 수출이 줄어든 이후 최장 기간의 감소세입니다. 무역수지는 16억4400만달러 적자를 냈습니다.
점포 늘리고 PB 수출 몽골에 꽂힌 K유통
국내 유통업체들이 몽골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K컬처 열풍으로 현지에서 한국 식품과 생활필수품의 인기가 상승한 데다. 소비시장 성장 잠재력도 크기 때문입니다. 이마트와 편의점 CU, GS25가 점포 확장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홈플러스는 몽골에서 처음 자체브랜드PB 상품 판매에 나섰습니다. 홈플러스는 몽골 서클그룹이 경영하는 할인마트에서 PB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발표했습니다.
홈플러스의 몽골 시장 첫 진출입니다. 홈플러스는 서클그룹과 2년 공급 거래를 맺고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있는 할인마트인 오르길과 토우텐 14개 매장에서 PB 상품을 판매하니다. 홈플러스는 몽골 소매 유통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SSG 이어 컬리도 상품권 출시
e커머스 업체들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자체 상품권을 연이어 내놓고 있습니다. 비대면 선물 문화가 번지는 가운데 상품권 판매를 늘려 고객층을 넓히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마켓컬리를 경영하는 컬리는 컬리 상품권을 11일 출시했습니다.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상품권 금액만큼 마켓컬리나 뷰티컬리에서 마음껏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환권입니다. 3만원부터 5만원 7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권 등 6종입니다.
마켓컬리와 뷰티컬리에서 상품 구매 시 해당 금액만큼 충전된 컬리캐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컬리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때 발송되는 안내 문자에서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캐시가 충전됩니다. 이해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간편합니다. 전달하기 화면에서 받을 사람의 스마트폰 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됩니다.
광화문한강 7 구간 국가상징거리로 만든다
서울 광화문용산 한강을 잇는 7 구간이 공원과 녹지가 가득한 국가상징도로로 탈바꿈합니다. 서울시가 정부와 협력해 종로구 청와대, 용산구 서울역과 용산공원, 동작구 현충원 등 주요 장소를 국가상징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에 속력을 내고 있어서입니다. 서울시는 11일 국토교통부,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등과 서울 시내 저명한 장소를 국가상징공간으로 개발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국가상징공간은 한국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번 국가상징공간 조성사업은 차량 중심의 세종로를 사람 중심의 lsquo;광화문광장rsquo;으로 새로 단장한 것과 비슷한 개념의 사업입니다. 서울역, 청와대, 용산공원, 그리고 현충원 등이 강한 사업 대상지로 거론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해 10월 프랑스 파리3구역을 방문한 뒤 서울에도 국가상징거리를 조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점포 늘리고 PB 수출 몽골에 꽂힌
국내 유통업체들이 몽골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SSG 이어 컬리도 상품권
e커머스 업체들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자체 상품권을 연이어 내놓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화문한강 7 구간 국가상징거리로
서울 광화문용산 한강을 잇는 7 구간이 공원과 녹지가 가득한 국가상징도로로 탈바꿈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