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인수 후 할일 자동차 등록
자동차 환급금은 자동차 구매 시 추가로 지불하는 지역개발채권과 도시철도 채권을 말합니다. 이 금액을 납부한 후 5년이 지나면, 환급받을 자격이 생깁니다. 주목할 점은 환급금은 자동차의 용량, 즉 2000cc 이하 차량을 보유한 소유자들에게만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환급금 비율은 차량 가격의 4에서 12까지로, 상당히 높은 금액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 환급금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자동차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5년이 지나야 합니다.
둘째, 차량은 2000cc 미만이어야 하며, 환급금은 차량 가격의 4에서 12 범위 내에서 계산됩니다.
자동차 환급금 조회 시 주의사항
자동차 환급금 조회를 신청할 때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소멸시효 환급금은 소멸시효가 10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즉, 자동차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10년이 지나면 환급금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차량 유형 특정 차량 유형경차, 복합 차량, 전기차량 등은 환급금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회 결과가 0원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채권 매각 차량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채권을 판매한 경우, 환급금이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구매 시 채권 매각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방법
자동차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은행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검토하는 것입니다. 모든 은행은 자동차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손쉽게 자신의 환급금 자격과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나 앱 접속 자신의 차량이 등록된 지역에 해당하는 은행의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합니다. 환급금 조회 메뉴 선택 홈페이지나 앱 내에서 자동차 환급금 조회 아니면 연관된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필요 정보 입력 차량 번호, 소유자 정보, 등록 지역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④ 결과 확인: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환급금 여부와 금액이 표시됩니다. 환급 가능한 경우, 금액과 함께 신청 방법도 안내됩니다.
민생 안정 지원
우선, 양육주거소비 등 서민 경제를 적극 지원합니다. 양육 출산 자녀와 함께 거주할 목적으로 주택을 취득하는 경우, 취득세를 500500만 원 한도 내에서 100 면제하여 출산 가구의 주택 취득비용을 줄이고, 더 나은 양육생태계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재난 피해자, 국가유공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를 강화합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 시 인명사고 유가족에 대한 지방세 감면지원을 법정화합니다.
최근 재난으로 인한 인적 피해에 대한 신속 지원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방의회 의결 없이도 감면지원이 가능하도록 직접 법에 규정하였습니다.
민생안정 지원
양육주거소비 등 서민경제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출산자녀와 함께 거주할 목적으로 주택을 취득하는 경우 취득세를 500만 원 한도 내에서 100 면제해 출산 가구의 주택 취득비용을 줄이고, 더 나은 양육생태계를 제공합니다. 주택 실 소유자인 1 주택자의 재산세 부담을 완하 하기 위해 과표구간별 세율을 0.05 p씩 인하하는 공시지가 9억 원 이하 1 주택에 대한 세율특례를 연장합니다. 특히 해당 특례 종료 시 1 주택자의 세부담이 16.1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서민 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특례를 3년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영세 개인사업자, 근로자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소비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소득세의 공제감면하는 개인지방소득세 공제감면제도를 3년 연장합니다.
공채 할인금액 계산기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365에서 공채 할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에서 신차구입 신차 등록비용에서 차량가격부가세, 탁송료 포함, 거주지역 등록 지역, 용도, 승용, 승합, 화물 선택, 10002000cc 이상 선택을 하면 공채매입금액과 매입률, 할인율, 공채할인 금액과 취득세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참고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나와 자동차에서도 차량과 세부모델을 고르고 옵션을 확인하면 취득세와 공채 할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