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료 인상과 갱신 폭탄 정리해 봅니다
내년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 보험료를 9, 최대 14가량 인상됩니다. 세대별 인상률과 인상되는 보험료의 부담에 따라 현재 보험을 유지할지, 4세대로 전환하는 게 유리할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13세대 실손의료보험 보험료를 평균 8.9 인상됩니다. 2017년 4월 이후 판매된 3세대 실손보험은 5년 만에 처음으로 보험요율이 조정되며 평균 14대 인상이 확정됐습니다. 1세대는 평균 6, 2세대는 평균 9, 3세대는 평균 14대의 인상률이 적용됩니다.
실손보험은 가입돼 있지만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몇 세대인지 관심이 없으시면 모르실 수 있다고 해서 아래표를 준비했습니다.
세대별 실손보험료 인상률
세대별 실손보험 가입자 같은 경우에 1세대, 2세대가 가장 많습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판매됐으며 금융상품 특성상 초창기 상품들이 신규가입 시의 조건, 혜택이 좋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들로 말미암아 보험업계의 실손보험 상품 적자폭이 커지게 됐으며 이것은 결과적으로 실손보험료 인상으로까지 이어지게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1세대에서 3세대까지 실손보험료의 전체 인상률 똑같은 경우 평균 14.2퍼센트 수준이라고 합니다.
1세대 그리고 2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보험료의 평균적인 인상률이 16프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인상률은 일 년 동안의 인상률이므로 비교적으로 갱신의 주기가 긴 1 2세대 실손보험은 보험료 인상률이 크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2022년 실손보험료 인상률은?
지난 해말 계속 뉴스가 됐던 실손보험료 인상률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적자 규모가 큰 1, 2세대가 평균 16, 3세대 실손은 8.9 인상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내는 보험료보다. 지급받는 보험료를 큰 상태라 보험사들의 적자율이 당분간 크게 개선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이쯤 되면 애초 보험사들의 과잉 출혈 경쟁으로 실손보험 초기 보험 설계 자체가 적자가 될 수밖에 없는 구조였던 게 아닐까 싶은 생각입니다.
분통스러운 소비자만 누적된 부담까지 떠안고 있는 느낌입니다.아래 2022년 실손보험료 인상률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손보험은 가입자 나이, 성별, 질병의 유무 등으로 그 보험료를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쉬운 비교만으로는 어느 실손보험 상품이 더욱 유리하다고 판단하는 것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객관적으로 따져 보아야 하는 내용 똑같은 경우 나이가 증가할수록 아프므로 병원 치료를 받는 비율이 높아진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가족력 유무나 평상시에 음식먹는 식습관, 생활 패턴, 건강 상태 등이 실손 보험료 비교를 하는데 기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관해 유념을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이라고 하는 것이 한두페이지만 할애를 해서 설명을 하기에는 정말 많은 양의 정보에 대하여 다루어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번 글에서 다룬 내용들의 경우 매우 중요한 핵심적인 부분들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 상품의 수익성 저하 이유
실손보험의 목적 똑같은 경우 의료비에 관한 부담을 줄여 주는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손보험이 적용된다는 이유로 구태여 필요가 없는 치료를 받는 상황이 늘면서 적자폭이 증가하게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대표적인 치료에는 도수치료 아니면 백내장 수술 그리고 영양주사 등이 있다고 합니다. 도수치료 똑같은 경우 대표적인 비급여 치료 항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치료하는 부위마다. 사람이 직접 개별 수작업으로 진행을 하니 치료비 차이가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치료받아야 치료 효과를 받는 것이 가능하니 치료비 지출이 큰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동안 백내장에 대한 수술 건수가 정말 많았습니다. 실손 적용이 된다는 이유로 무분별하게 백내장 수술을 진행을 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