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Q10 가성비 6L 에어프라이어 소프라이프 내돈내산 후기 자취 하는 학생 필수 아이템

큐텐Q10 가성비 6L 에어프라이어 소프라이프 내돈내산 후기 자취 하는 학생 필수 아이템

얼마전 에어프라이어 사용 시 발암추정물질로 분류되는 아크릴아마이드Acrylamide가 생성되는 것으로 보도되어 논란이 일었는데요.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안전평가원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음식이 거의 모든 안정되는 수준임을 확인했다고 밝혔지만 식빵과 감자튀김의 경우, 에어프라이어로 고온에서 오랜 시간 요리 시 아크릴아마이드가 증가할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아크릴아마이드는 고온에서 조리할 때 아미노산 아스파라긴과 당 사이의 반응으로 형성되는 화학물질로 신경계에 이상을 일으키는 발암추정물질입니다.

감자나 빵처럼 탄수화물과 전분이 많은 음식을 고온 121도씨 이상에서 조리할 때 주로 생성되며 좋은 온도라도 오랜 시간 조리하면 아크릴아마이드가 증가합니다.


고구마 보관하는 법
고구마 보관하는 법

고구마 보관하는 법

과거에는 고구마 보관법을 몰라서 무턱대고 비밀에 밀봉해 냉장고에 넣어둬서 하얗게 곰팡이 생겼던 기억이 있어요. 고구마는 습하게 두면 안되는데 싱그럽고 습한 냉장고에 가둬뒀으니. 말해 뭐하겠습니까. 고구마 맛있게 먹는 법 중 하나는 보관방법에도 있어요. 막 캔 고구마는 후숙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보카도도 아닌데 후숙? 고구마에게 후숙이란 단어가 낯설지만 신문지에 고구마를 띄엄띄엄 펴놓고 따뜻한 온도에서 34일 말리며 후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후숙 하지 않으면 달지 않아요.후숙이 끝난 고구마는 층마다. 신문지를 깔고 최대한 고구마끼리 맞닿지 않게 하여 상자에 담은 후 윗부분도 신문지로 덮고 실온에 보관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사용법
에어프라이어 사용법

에어프라이어 사용법

사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정말 쉬운 조작법을 가진 제품이었습니다. 사진에 집이 반사가 되어 잘랐지만 중앙 다이얼을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요리 시작 터치 버튼이, 왼쪽에는 시간과 열을 조절할 수 있는 터치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의 전원을 연결하지 마자 다이얼을 돌리면 상단에 있는 식품에 맞게 미리 세팅된 온도와 조리시간으로 조리가 됩니다. 만약 본인이 희망하는 온도와 시간으로 따로 지정하고 싶다면 전원을 연결하고 왼쪽에 있는 터치 버튼을 눌러 중앙 다이얼로 조절을 한 후 오른쪽에 있는 요리 시작 터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구매 기념 로스트 치킨

새로운 조리기구가 집에 들어왔으니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마트에서 생닭을 소매가로 7,500원에 구매해 파, 마늘, 생강을 넣고 간을 해 180도에서 30분을 구웠습니다. 위 사진은 닭 반마리의 양입니다.

생강이 들어간 덕분에 구운 가라아게 느낌이 났고 따뜻할 때 닭가슴살이 촉촉하면서 부드러워 맛있게 먹었습니다. 우유가 없더라도 생강향이 닭의 잡내를 잡으며 잡으며 잡고 향긋함을 살리니 집에서 해 드실 분들은 생생강을 구매하지 마시고 파우더 물건을 구매해 오래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소프라이프 6L 에어프라이어 언박싱

4050cm 정도되는 박스 크기로 배송이 되었어요. 상단에는 물건 설명서와 기름 망, 스티로폼 보호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보호대를 제거하고 본체를 꺼낸 모습입니다. 오른쪽 본체 손잡이를 밖으로 당겨 기름 망을 넣어 활용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오른쪽 사진이 완전히 조립한 모습입니다. 큐텐에서 판매하는 소프라이프 제품은 플러그가 유럽형이 아닌 한국형으로 출시가 되었고 고열 가전제품임에도 변압 트랜스일명 도란스가 필요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소프라이프 6L 에어프라이어 단점

에어프라이어는 최소 6L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1인 가구라고 하더라도 닭 한 마리 정도는 조리하려면 6L가 마진 노선 용량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닭뿐만 아니라 통삼겨 1.5KG 정도를 한 번에 조리하려면 6L 정도는 필요합니다.고 봐요. 단 절대적 용량은 충분하지만 사용성에서 있어서는 약간 불편해요. 왜냐하면 해당 제품은 바스켓형이라 세로로 길기 때문에 얇으면서 넓이가 넓은 식재료를 조리할 때는 많이 못 넣어요. 특히 통삽겹은 최대 1.52KG인 족히 들어가지만 일반 구이형으로 성형된 삼겹살은 3장만 넣어도 공간을 모두 차지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