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공모주 청약일정 및 수요전망 결과, 상장일, 기관경쟁률
케이카 공모주 청약, 청약일정, 상장일, 수요예측, 공모가, 주관사 코로나로 판도가 바뀐 사업이 여럿 있었으나 그중 하나가 중고차 시장입니다. 해외여행을 가질 못하니 국내여행을 다니는 사람이 늘었고 특히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 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듯 합니다. 하지만 반도체 수급 문제로 새 차 구매 후 수령하기까지 시간이 꽤 오래 걸리다. 보니 6개월을 기다리지 못하는 인원은 그냥 새차같은 중고차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최근 쏘렌토 계약하고 받으려면 6개월 걸리고 아반테 기본 흰색도 4개월째 기다리는 친구가 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공모주 청약방법 자체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이 글을 한번만 보셔도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큰 흐름은 공모주관사 통장 확보 청약할만큼 돈 입금 청약일에 신청 환불일에 배정수량 확인 상장일에 포지션결정입니다. 그럼 한단계씩 체계적인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공모주관사 통장 확보 계좌확보라는 말이 어색하실 수 있었으나 그냥 증권사 계좌를 갖고 있다면야 됩니다. 일반주식계좌를 이야기 하는 것이고 연금저축펀드, 개인형IRP 등 특수계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원래 공모주 청약신청할 때 새로운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야할 때가 있어서 귀찮았는데 이번 롯데렌탈은 그럴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공모주 청약신청할 수 있는 증권사가 거의 다. 있기 때문인데요. 아래 표에 있는 증권사들이 이번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입니다.
롯데렌탈 상장 롯데렌탈 상장 연관 정보
이번 공모로 모은 자금은 렌터카 등 렌탈 자산의 취득과 향후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에 활용할 계획 기업 성장을 위해 투자해야만 되는 것으로 좋은 소식 이시간부터 청약 주관사와 배정 물량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롯데렌탈 청약의 경우, 참여 주관사가 많은 편입니다. 롯데렌탈 상장 대표주관사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1,171,7881,406,145주 롯데렌탈 상장 공동주관사 KB증권 721,099865,320주 롯데렌탈 상장 인수단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108,165129,798주 롯데렌탈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경쟁률과 배정 물량을 잘 따져본 뒤 한 증권사를 통해 청약을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쏘카 수요가정 결과
쏘카는 지난 8월 4일부터 5일까지 348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56.07대 1의 비교적 낮은 수요가정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348곳 중 단 1곳만이 쏘카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34,000 45,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100 이하를 적어냈습니다. 반면에 290곳이 공모가 밴드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1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100 이상을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당초 455만주를 공모할 예정이었지만 수요가정 이후 공모주를 364만주로 줄였고, 공모가도 최대 38 하락한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28,000원으로 확정지어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쏘카 수요예측과 공모가
쏘카는 기관 수요예측에서 56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예상보다. 낮게 나왔기 때문에 상장을 연기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상장을 강행하였습니다. 쏘카는 낮게 나온 수요가정 때문인지 공모가를 희망밴드보다. 낮추어 28,000원으로 상장을 하기로 하였고 공모물량도 455만 주에서 364만 주로 20 정도 줄였습니다. 공모 희망밴드는 34,000원45,000원이었네요 공모가와 공모물량이 줄어들면서 상장 후 시가총액이 1조 초중반이 될 거라고 예상했지만 결국 공모가 기준 9,000억대로 될 것 같은데 이렇게라도 쏘카가 상장을 강행한 이유는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들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사업 확장과 투자를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현실 공모자금으로 MA나 지분 투자를 통해 KTX나 숙박 예약처럼 여러가지 사업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