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기한 수정세금계산서 가산세 발행 기간 사유 방법

전자 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기한 수정세금계산서 가산세 발행 기간 사유 방법

수정세금계산서란? 세금계산서에 발행에 관련해서 실무적으로 어려운 경우들이 많이 생깁니다. 중간 거래 단계가 있는 경우, 위수탁, 본지점 간의 거래, 수출, 계약가액의 변경, 거래처의 파산 등 사장님들 입장에서 세금계산서를 어떠한 방식으로 발행해야 할지 난감한 경우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세금계산서 한 장이 수백 수천만 원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입니다. 고의로 잘못 발행한 것도 아닌데 모요리 가산세를 부과한다면 세금 무서워 사업도 못 하지 않을까요? 수정세금계산서는 당초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수정해야만 되는 의미입니다.

계산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세금계산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의 기재사항을 착오로 잘못 적거나 세금계산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후 그 기재사항에 대하여 수정할 사유가 발생하면 법정 절차에 수정한 세금계산서 혹은 수정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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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하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이유

알고하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이유

전자라는 단어를 떼고, 세금계산서에 관련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금계산서란 부가세법에 따라 과세사업자가 재화나 용역을 제공,공급하고 상대방으로부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거래를 하였다는 사실해 주는 증빙서류를 말합니다. 여기서 부가가치세법은 납세 의무자로 등록한 사업주가 재화나 용역을 제공되는 등의 거래를 행할 때 세금계산서를 공급받는 자에게 교부하여야한다고 규정해두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아무나가 아닌 사업자등록을 마친 사업자에게 교부할 수 있고, 간이과세자에게는 영수증만 교부할 수 있으며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납부의무 자체가 없으므로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쉽게말해서 재화 혹은 서비스를 공급한 사업자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거래했음을 확인해 주는 문서라고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급받는자 내용 입력하기

처음 하나하나 발급할 수 있는 건별발급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별발급을 누르시면 새로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공급자는 사업자 발급하는 사장님을 뜻하는 칸으로, 로그인한 정보가 잘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줍니다. 이제 준비물에서 언급한 상대방의 사업자등록증을 펼쳐놓고 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공급받는자 rarr 등록번호칸에 상대방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면 공급받는자상대방의 직장 소재지 주소정보가 뜹니다. 여러주소가 뜨는경우 공급받는자상대방의 직장 소재지 이전된 이력이 함께 뜨는 것이므로 현재 소재지0번을 체크 후 하단에 선택을 클릭해줍니다.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사유 6가지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시 3가지를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첫번째, 사유에 맞는 사유를 선택한다 두번째, 사유별로 작성직선 기준을 확인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세번째, 부가세 수정신고 대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의 경우에도 가산세가 있기에 혼자서라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곘죠? 이러한 경우에도 역시, 바로빌 전문가와 참여하는 발행방법을 소개하여 드리는데요. 바로빌 전문가는 인증서등록부터 원격지원까지 빠르고 완벽한 소개를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발급 미리 보기

세금계산서 작성 후 발급미리보기를 통해 작성된 내용에 대한 확인이 가능 1. 세금계산서 작성 후 발급미리보기 선택 2. 미리보기 디스플레이 3. 작성된 내용에 관하여 이상이 없는 경우 발급하기를 클릭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참고자료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제도의 이해 홈택스를 활용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홈택스를 활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소규모 사업자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과정에서의 오류나 실수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세무 업무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