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현대산업개발 주가, 전 지구 망신을 당하다
지난해 6월 시공사로 참여한 광주 동구 학동4구역 재개발 현장에서 철거 공사 중 무너진 노후건물 외벽이 버스정류장을 덮친 참사가 있었는데, 7개월만에 또다시 연관 사고가 터져 투자심리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현대산업개발의 사업 중 건설 사업과 PC사업, 호텔 및 콘도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도급방식의 건설공사를 실천하고 있고,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개발형 건설 사업에 주력해 온 종합건설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은 건설공사자체공사, 외주주택, 일반건축, 토목 등와 기타사업PC사업, 호텔 및 콘도, 주거용 건물 개발, 공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기업 설명
HDC현대산업개발은 현대산업개발의 사업 중 건설사업, PC사업업, 호텔 및 콘도 사업부문을 인적분할의 방식으로 분할하여 2018년 5월 설립되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도급방식의 건설공사를 실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개발형 건설 사업에 주력해 온 종합건설회사입니다. 주요사업은 건설공사자체공사, 외주주택, 일반건축, 토목 등와 기타사업 PC사업, 호텔 및 콘도, 주거용건물 개발, 공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감소, 영업이익은 30.6 감소, 당기순이익은 63.4 증가했습니다. 최근 주택시장은 각종 정책 등으로 건설투자가 조정국면으로 진입이 예상되며 이에 안정되는 사업 및 재무계획을 수립하고 있었습니다,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하려는 노력을 지속 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추가 영업 중지 피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학동 철거건물 붕괴사고로 인해 엄청난 손해와 손해를 주었습니다. 결국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될 피할 수 없는 경우에 이르렀으며, 지난달 30일 부실시공 혐의로 8개월의 영업 중지 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13일 하수급인 관리의무 위반 혐의로 8개월의 추가 영업 중지 처분을 받게 되며, 회사의 악재는 겹겹이 쌓여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수급인 관리의무 위반에 대한 행정처분을 받은 즉시 과장금 처분 변경을 서울시에 HDC현대산업개발은 요구하였으며, 이에 대한 요구가 받아들여진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남은 악재는 8개월 영업 중지 처분 하나 남은 상황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기업 설명
HDC현대산업개발은 현대산업개발의 사업 중 건설사업, PC사업업, 호텔 및 콘도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의 방식으로 분할하여 2018년 5월 설립되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도급방식의 건설공사를 실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개발형 건설 사업에 주력해 온 종합건설회사입니다. 주요사업은 건설공사자체공사, 외주주택, 일반건축, 토목 등와 기타사업PC사업, 호텔 및 콘도, 주거용건물 개발, 공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감소, 영업이익은 30.6 감소, 당기순이익은 63.4 증가했습니다. 최근 주택시장은 각종 정책 등으로 건설투자가 조정국면으로 진입이 예상되며 이에 안정되는 사업 및 재무계획을 수립,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하려는 노력을 지속 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어떻게 될까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일봉차트를 보시면 지난 12월초 이후 단기 상승추세를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었고, 최근 480일 이동평균선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시장에서 선방하고 있는 가운데, 광주 건물 파괴 사고로 인해 투자심리가 흔들릴 우려가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8.15 하락했는데, 현재 단기 추세선이 이 부근과 맞닿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