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홈페이지, 앱)
예전에 공인 인증서라고 불렸고 현재는 공동인증서라고 불리는 이 인증서 체계는 지금도 사람들이 은행 근로를 비롯해 금융 관련 일을 처리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귀찮긴 하지만 공동인증서가 없으면 사소한 은행거래 조차 하지 못하는게 현실이죠. 그래서 여러 인증 시스템이 있긴 하지만 지금도 대부분이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시중 4대 은행 중 농협은행의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과 갱신 방법, 그리고 다른 기기로 내보내는 법, 그리고 다른 기기에서 가져오는 법까지 모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간인증서 발급 네이버, 카카오, PASS
네이버나 카카오와 같은 플랫폼에서 민간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증서는 주로 손쉽게 발급되며, 본인 명의의 계좌와 휴대전화를 보유하고 있다면 빠르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 과정 중에 은행 정보와 통장 정보를 입력하면, 네이버 뒤에 4자리를 입력하라는 안자신이 표시됩니다. 본인의 계좌로 들어온 1원 입금 명세를 확인하고 입력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하나은행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첫번째 은행의 공동인증서 발급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하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발급을 원할 경우, 발급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하고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일반 인증서는 수수료가 없는 무료 옵션입니다. 등등 용도로 사용하려면 해당 옵션을 선택하고 수수료를 지출해야 합니다. 이용자 본인확인을 거쳐 발급이 진행됩니다. 이미 인증서가 있는 경우, 발급 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 오프라인 창구에서도 발급할 수 있으며,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14세 미만인 경우, 부모가 가족 관계 확인 서류를 제출하면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인세 구조
1 수익 판매량 1천 비용지출내역 330 당기순이윤 6702 당기순이익670 세무조정 각 사업연도소득3 각 사업연도소득 이월결손금 등 반영 과세표준4 과세표준 세율 법인세 비용처리의 기본, 법인 업무과 연관된 성격의 지출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자, 그럼 법인세를 줄이려면 각 사업연도수익이 작아야겠죠? 그러려면 세무조정을 잘해야 할 것입니다. 각 사업연도소득을 줄이려면 당기순이익이 작아야겠죠? 그러려면 비용 지출이 커야 합니다.
그리고 예외적인 내용은 언제나 세무사와 상의 또 상의해야 합니다.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크게 문제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에 접속합니다. 페이지 리뉴얼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참조하여 보실점은 개인과 기업이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 발급이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인증센터 이동 농협홈페이지 개인 인증센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구분되어 있으나 저희는 공동 인증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이곳에서 부터 총 6단계에 걸처서 인증서 발급이 시작됩니다.
발급 시 참고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입니다. 1년이 지나기전 사용하시는 인증서를 계속 사용하실 계획이 있다면 다시 농협 사이트에 와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공짜로 발급받으신 공인인증서를 공짜로 발급가능하며 범용은 추가 비용 4,400원이 발생합니다.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인증서 사용시 남아 있는 유효기간을 잘 표시되니깐 사용하시면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앱,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1. MG더뱅킹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새마을금고 홈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전체메뉴 탭을 클릭합니다. 2. 인증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3. 공동인증서 인증서발급다시발급 탭을 클릭합니다. 4. 공동인증서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오른쪽 사진과 같이 안내 내용이 나오면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전체 동의 버튼을 클릭한 후, 약관동의 화면에서 전체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