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단 부작용과 효능, 복용방법 정리

공진단 부작용과 효능, 복용방법 정리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 면역력 향상에 도움 되는 음식으로는 홍삼, 마늘, 버섯,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 식품들은 매일 챙겨 먹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보다. 단순하게 먹을 수 있는 건 없을까? 바로 공진단이라는 환약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최고의 보약으로 기록되어 있을 만큼 효능이 뛰어난데 주요 성분으로는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가 들어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싼 편이어서 자주 복용하기 부담스러운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해서 섭취하면 기력 회복 및 체력 증진에 깜짝 놀랄만한 효과가 있어 한 번쯤 먹어볼 만합니다.


공진단의 복용기간
공진단의 복용기간

공진단의 복용기간

공진단 복용기간의 경우 개개인 마다. 건강상태와 질환 유무가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인 기준은 없습니다.고 합니다.

복용즉시 효능이 발현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분들이 많은데, 모든 약이 그렇듯 공진단도 수개월간 지속해서 먹을 때 천천히 효과를 나타내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신 건강을 개선 하고자 하는 분들은 2~3개월 이상의 장복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걱정 해소
걱정 해소

걱정 해소

공진단은 걱정 해소에 효과적인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피로도 함께 쌓이며 삶의 질이 좋지 않아지고, 각종 질병들이 생길 위험성도 있습니다. 공진단은 혈액순환을 원만하게 해 주고 기순환을 원만하게 해 주고 막힌 곳을 뚫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정신을 맑게 해 주고 협소한 가슴을 뚫어주어 걱정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정신건강과 건강에도 좋은 공진단입니다.

간기능 개선, 피로회복, 항산화 및 노화예방
간기능 개선, 피로회복, 항산화 및 노화예방

간기능 개선, 피로회복, 항산화 및 노화예방

공진단은 흔히 간을 좋아지게 하는 일반적인 한약으로 알려져 있죠. 저도 골퍼들이 라운딩 하기 전에 공진단을 먹으면 다섯 타는 줄인다는 얘기를 나누는걸 들은적이 있어요. 그런데요 전혀 근거 없는 얘기는 아니라고 합니다. 공진단의 주요한 효능 중 하나가 원기를 회복시켜 주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원기는 가장 일반적인 인체 에너지로 기운과 정력을 의미합니다. 이 원기는 선천적으로 타고나 것인데요. 현대인들은 분주한 일상과 과도하게 스트레쓰 등으로 빠르게 원기를 소진시키는 경향이 있죠. 원기를 배터리에 비유해 본다면 소진된 상태는 배터리가 빠르게 방전되고 충전도 잘 안되는 상황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공진단을 바로 이럴 때 쓰는 약이라고 합니다.

공진단 복용방법

공진단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복용법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 기상 직후 공복상태에서 따듯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입니다. 소화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찬물보다. 따듯한 물을 함께 드시는 걸 추천드리고, 향을 음미하며 천천히 씹어서 복용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또 공진단을 처음 복용하시는 경우나 비위가 약한 사람인 경우 하루 동안 1알을 2회나 3회로 나누어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식후에 복용하지 않는 이유는 음식물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약재가 체내에 원활히 흡수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꼭 공복상태에서 전적으로 섭취해 주셔야 겠습니다.

벌나무 섭취방법

벌수목은 잎, 껍질, 열매 모두 약재로 사용됩니다. 벌나무 잎 벌나무 잎은 이뇨, 해열, 진해거담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벌나무 잎을 1015g을 달여서 섭취하거나, 꿀이나 설탕을 넣어 차로 만들어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벌나무 껍질 벌나무 껍질은 진통, 소염, 해열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벌나무 껍질을 1020g을 달여서 섭취해도 좋고, 가루로 만들어 환이나 떡약으로 복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벌나무 열매 벌나무 열매는 기침, 천식, 폐결핵 등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벌나무 열매를 1015g을 달여서 섭취해도 좋고, 술에 담가 벌나무 주로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제로 사용될 만큼 뇌 기능 활성화에 좋습니다. 간 손상 회복 작용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 그리고 염증 억제작용 역시 뛰어나다. 치매 예방, 기억력 개선, 혈액순환계통 촉진, 성기능 강화 등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입니다. 황제의 보약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는 공진단은 예로부터 황실에 바쳐졌던 처방으로 녹용, 당귀, 산수유 사향 같은 귀한 약재로만 구성되어 있어 원기회복 및 체력증진에 효과가 뛰어나다. 최대한 효과를 압축해서 설명했는데 이것만 봐도 공진단이 정말 건강에 좋다는 걸 알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