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해부학 용어하체 근육들 명칭(muscle of lower body)
1. 전면 대퇴사두근, 장요근, 치골근, 내전근, 박근 등 처음 하체 근육 하면 누구나 대표적으로 떠올리는 것이 전면은 대퇴사두, 후면은 대퇴이두 일 것입니다. 그중 대퇴사두근에 대하여 먼저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가 레그 익스텐션을 하거나 라인업 자세에서 대퇴를 쥐어짤 때 무릎 위 양쪽으로 큼지막한 알 두 개가 갈라지실 텐데요. 알 두 개 중 안쪽이 내측광근, 바깥쪽이 외측광근, 그 사이가 대퇴직근입니다. 하지만 분명 이름이 대퇴사두인데 근육이 세 개뿐이면 이상하겠지요?나머지 하나는 대퇴직근 아래쪽에 중간광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상완삼두근에서 장두 아래에 내측두가 있었던 것을 떠올리시면 이해력이 더 쉬우실 것 같습니다.
12 하위 전방 경로
하위 전방 경로는 대내전근이 아닌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는 대내전근의 열공과 대퇴골 조선을 통하여 장내전근과 단내전근으로 이어진다. 대퇴골 몸통의 후면에는 Linea Aspera 거친선조선이 존재하려면 이것은 상부와 하부에서 각각 두갈래 씩 나뉘며 그 명칭을 달리합니다.
장내전근과 단내전근은 대퇴골의 소전자를 통하여 Psoas Major_대요근, Psoas Minor_소요근, Iliacus_장골근 으로 이어지며 그중 요근은 요추와 직접적으로 부착합니다.
장골근은 요방형근과 붙어 요방형근은 갈비뼈와 요추의 가로돌기에 부착됩니다.
비수술 치료법은 뭔가요?
염증이 생긴 신경 뿌리 주위에 스테로이드를 주사해 염증을 치료하는 신경 주사 치료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주사 치유는 510분 정도로 짧아 바로 오늘 일상적인 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주사 효과는 증상에 따라 재빠르게 나타날 수도 있고 통상 1주일 정도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서 두 달 정도 지속이 됩니다. 통증이 잡히지 않으면 적경험한 간격으로 3회까지 주사를 맞기도 합니다. 구조화된 주사 명칭은 이라고 합니다.
2 환기의 역학
위의 사진과 같은 폐모형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몸통은 횡경막을 기준으로 흉강과 복강으로 구분 될 있습니다. 호흡에서 가장 소중한 근육인 횡경막이 수축하면 아래쪽으로 하강되지만 하지만 이것은 흉강에 음압저기압을 형성하며 대기에 있는 공기를 폐 속으로 유입시킨다. 복압이 형성되기 위해 횡경막과 골반기저근의 시상면상 축이 평행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한데 이것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라. 위의 동영상은 호흡과 복압형성에 관한 영상입니다.
횡경막이 하강되면 흉강좌 수직적인 공간이 확보되어 횡경막의 하강에 맞서 골반기저근은 신장성으로 활성화되지만 하지만 이것은 횡경막의 반대방향으로 힘을 생성해 복부에 압력을 형성합니다. 이것은 배벽근육들이나 요추주위의 근육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허리 신경주사 비용은 어느정도로 되나요?
허리 신경 주사는 의료보험이 적용되므로 비용이 크게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실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실비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12만 원 정도 개인이 부담하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경주사 비용보다. MRI 촬영 비용이 비싸다고 하던데요? 진단을 위해 MRI를 촬영하는 비용이 별도로 들어갑니다. MRI 촬영은 특수한 응급 상황이 아닌 경우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비용이 적지않게 들어갑니다.MRI촬영은 꼭 진단받는 병원에서 찍어야 되지 않습니다. 해서 CD를 가지고 병원 진료를 받으셔도 됩니다.
하체 근육 명칭
하체를 단련하는 것이 어느정도로 중요한지 알았으니, 이제 단련을 하기 앞서 하체 근육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체의 근육은 크게 4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 허벅지의 앞면과 뒷면 그리고 엉덩이와 종아리입니다. 여기서는 근육의 세부 종류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고, 크게 알아두셔야 할 내용들만 간단하게 전달드리겠습니다. 허벅지 앞면은 대퇴사두근, 뒷면은 대퇴이두근이라고 표현합니다. 단순하게 굵은 갈래가 앞면에는 4개 있고 뒷면에는 2개 있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