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 민증 인터넷 신청 및 수령하기

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 민증 인터넷 신청 및 수령하기

모바일 주민등록증 도입을 위한 주민등록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무회의에서 2023년 6월 20일 자로 의결되고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친 후에 내년 하반기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면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등에 대해 제대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핸드폰에 저장해서 언제든지 간단하게 활용하는 주민등록증입니다. 기존의 실물 주민등록증을 대체하여 모바일폰에 저장되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입니다.

이미 모바일 공무원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에 이어 네 번째로 도입되는 모바일 신분증으로,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갖고 있어 현장 및 웹에서 신분을 심사숙고하는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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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다시발급 기간


주민등록증 다시발급 기간

주민등록증은 우리나라에서 개인확인을 할 때 요구되는 자료입니다. 은행계좌를 만들거나 신용카드 발급, 대출 등 다르게 비대면 본인 확인을 위해서는 주민등록증 확인이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빠른 시간 안에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은 한국조폐공사로 데이터를 보내 제작한 후 다시 해당 지역으로 와서 교부되기 때문에 2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빠른 경우는 10일 정도만에 수령받을 수도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수령 방법

주민등록증을 수령하실 때에는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수령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다른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을 수령하실 수도 있습니다수수료 200원. 신청시 등기수령도 가능하고비용 3,800원 신청 후 일반적으로 20일 정도면 새로운 주민등록증을 수령해볼 수 있습니다. 6개월 이내 지정한 주민센터에서 수령을 하거나 6개월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3년이 넘어도 수령하지 않을 경우 파기한다고 하니 해당 기간 내에 꼭 수령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주민등록증 재발급민증 다시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이유로 주민등록증을 다시발급 받으셔야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