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부틴서방정 위십이지장염, 소화불량, 구역, 구토

뉴부틴서방정 위십이지장염, 소화불량, 구역, 구토

십이지장은 우리 몸에서 소화를 도와주는 내장기관입니다. 십이지장염이 생기면 우리 몸에 많은 안좋은 증상이 나타나며, 음식물 섭취가 힘들어 진다고 하는데요. 이런 십이지장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이번에는 저와 함께 십이지장염 증상, 원인, 예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십이지장염은 위산이 과다한 상태에서 헬리코박터라는 세균이 침입하거나 흡연, 진통소염제 복용 등의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음주 문화의 영향을 받습니다.

큰 수술이나 사고의 과부하 때문에 발병하기도 합니다. 지속해서 반복되는 십이지장염은 궤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지며 그로 인한 출혈, 십이지장 천공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imgCaption0
십이지장염 치료법


십이지장염 치료법

십이지장염은 환자의 증상과 정도에 따라 적절하게 약물 요법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 요법이나 생활 습관이 병의 경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에, 올바른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식이요법 위, 십이지장, 소화기관을 자극하지 않는 식품을 섭취합니다. 과도하게 뜨겁거나 찬 음식, 신맛이 강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위산 분비와 위의 운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섭취를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합니다. 규칙적으로 식사합니다. 소량씩, 하루에 56회 섭취하여 위의 부담을 줄입니다. 과식과 과음을 피합니다. 고열량, 고단백, 고비타민을 원칙으로 합니다.

십이지장염 예방법

십이지장염을 예방하는데에는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갖는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음을 및 흡연을 하는 습관은 십이지장 점막에 자극을 가해 십이지장염 발병에 영향을 주는 만큼, 좋은 음주량과 함께 진행하여 금연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포함된 커피와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등도 위 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이 역시 과잉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등등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환 경과 과로를 피하는 것도 십이지장염 예방에 있어서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