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주가 전망 검단 아파트 사고 여파와 주가 전망

GS건설 주가 가정 검단 아파트 사고 여파와 주가 전망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가정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가정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EV 및 에너지 저장장치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들어 EV 시장의 성장과 함께 연관 기업들의 주가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는 지난 몇 년간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으며, 향후에도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EV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과 두산에너빌리티의 기술력을 기반한 상품 경쟁력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경쟁 기업
경쟁 기업

경쟁 기업

최근 주가급등으로 인해변동성은 높고 밸류는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밸류는 위에 설명드린 바와 같이 현재기준 보단 미래가치를 계산해서 봐야 하기에 현재밸류가 높은 건 아쉽지만 성장주에서 주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단기 상승은 있었지만 성장성, 기업규모, 주가 모멘텀이 아직 살아있다는 점과 특히 성장성이 압도적으로 높은 부분은 기대가 같은 섹터로 경쟁 중인 에코프로비엠과엘앤에프와 비교해도 현재 받고 있는 밸류 에이션이 좋은 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실적
포스코케미칼 실적

포스코케미칼 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6 증가, 영업이익은 60.6 증가, 당기순이익은 23.2 증가했습니다. 에너지부문을 필두로 주력부문에서 꾸준한 외형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원자재 가격 상승 영향에도 불구하고 판매 수익 증가 및 비용 절감을 통해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포스코, OCI 등 대형 거래선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꾸준한 성장률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호재 주가 상승 이유

테슬라는 EV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EV 수요의 증가와 함께 매출과 이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EV 시장은 환경 보호와 에너지 효율성을 목표로 삼는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따라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기술과 배터리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구별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능력은 운전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여주며, 배터리 능력은 전기차의 주행거리와 충전시간을 개선해줍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 로드스터, 모델 Y 등 새로운 차종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픽업트럭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로드스터는 스포츠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델 Y는 SUV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지난 1월 포스코케미칼의 40조원 규모 양극재 수주 계약 소식이 주가 상승 신호탄이었습니다. 2월 엘앤에프와 테슬라의 3조8000억원 규모 하이니켈 양극재 제공 계약, LG에너지솔루션과 포드Ford의 튀르키예 EV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소식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2차전지 주가가 함께 뛰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이 지난 1월 양극재 공급거래를 맺은 삼성SDI가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8일 원통형 배터리 제공 거래를 체결해야만 되는 소식이 전해진 것도 주가 급등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삼성SDI와 GM은 최대 5조원을 투자해 연산 3050GWh 규모의 배터리 공장을 지을 예정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지난 1월 말 삼성SDI와 10년간 40조원 규모의 양극재를 제공되는 거래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중국산 배터리 소재 규제 강화에 따른 포스코케미칼의 수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KAI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전망ft.KAI 주가전망방산관련주

저는 아래 공식을 활용해서 선택 기업에 대한 적정 시가총액을 산출한 뒤에, 해당 기업에 대한 주가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의 경우 영업이익치는 2023년~2025년 영업이윤 전망치 평균인 약 3,300억 원을 사용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멀티플의 경우 약 20배를 사용하겠습니다. 이는 현재 동종업계 평균 PER인 47배나 현재의 한국항공우주산업 PER 44배보다.